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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병 극복 5가지 방법 (나만의 극복 방법 만들기)

Jasmin_love 2017.03.12 15: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월요병 극복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일요일부터 월요병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피곤함과 무기력함, 우울증을 야기하는 월요병을 피할 수 없다면 더이상 방치하지말고 당신의 월요병 극복 방법 5가지를 참고해서 자신만의 월요병 극복 방법을 만들어보세요.

 

 

1. YOLO! 자신만의 취미 생활 만들기

 

인생은 한 번뿐이라라는 뜻의 YOLO (You Only Live Once) 라이프 스타일을 아시나요? 현재 자신의 행복을 중시하며 소비하는 욜로족은 현재 자신의 행복을 위해 취미생활에 돈을 아낌없이 쓴다고 해요. 

 

주중 내내 직장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주말의 취미 생활로 해소를 해주면 기분전환도 되어 월요병 극복에 도움이 됩니다.

 

 

2. 일요일 오전을 '봉사 day'로 만들기

 

주말에 늦게까지 잠을 자는 경우 일요일 밤에 잠이 안와서 월요일이 더 피곤해지는데요. 평소 기상시간에 일어나도 마땅한 취미 생활도 없고 여가 시간을 즐기려고 해도 주머니 사정이 가볍다면 일요일 오전은 봉사 데이로 정하면 어떨까요?

 

사회복지단체 '아름다운 가게'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한다던지 동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유기동물보호소나 동물보호단체에서의 봉사활동도 추천드려요. 봉사활동을 통해 얻는 보람으로 월요일을 더욱 생기있게 시작할 수 있어요.

 

 

3. 월요일을 '재밌는 날'로 만들기

 

좋아하는 드라마가 월요일에 나오면 더이상 출근해야 해서 피곤한 날이 아닌 재밌는 드라마가 나오는 재밌는 날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친구들과 맛집탐방 약속을 만들거나 평소 보고 싶었던 미드를 한편씩 보는 날로 정하는등 월요일을 자신만의 특별하고 재밌는 날로 만들어보세요.

 

퇴근 후에 기다리고 있는 스케쥴을 상기하면 월요일 아침의 스트레스 강도가 평소보다 약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4. 월요일 새 옷 입고 출근하기

 

매일이 똑같지만 월요일 아침은 특히 출근 준비하는데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는데요. 우울증이 심하게 느껴지는 월요일 아침 출근을 위해 새 옷을 입으면 한결 기분전환이 되어 출근길이 공포스럽지 않아지기도 해요.

 

매번 새 옷을 살 수는 없으니까 속옷이라던가 지갑, 우산, 스카프같은 작은 아이템을 하나씩 바꿔보면 매일 똑같던 출근길도 새로워질거에요.

 

 

5. 행복한 메모 습관 만들기

 

일요일 저녁에 앞으로 다가올 일주일 동안의 계획을 메모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친구들과의 약속이라던가 평소 보고 싶던 영화의 개봉일, 소개팅등 자잘한 스케쥴을 메모하면서 일주일을 계획하는 시간 속에서 행복한 상상을 많이 하면 생각보다 월요일 시작이 두렵지 않을거에요.

 

 

지금까지 월요병 극복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월요일 아침이 오는 것이 두려워 일요일 밤에 불면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특히 많은데요. 가벼운 스트레칭 후 따뜻한 온수에 샤워를 하고 일찍 잠자리에 들어보세요.

 

단, 숙면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은 멀리 해야 하는 점 명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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