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빗 세척 방법 (머리빗 청소 안하면 탈모 위험 높아요) 본문

건강노트 (Health Care)

간단한 빗 세척 방법 (머리빗 청소 안하면 탈모 위험 높아요)

Jasmin_love 2017. 3. 11. 18:18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고 효과적인 빗 세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빗에는 두피에 있던 각질과 피지에 의해 상상하는 것보다 많은 세균이 번식하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빗 세척을 제대로 하지 않고 머리를 빗으면 머리가 금방 기름지는 것은 물론 두피에 자극을 주어 모낭염이나 탈모와 같은 두피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풍성하고 찰랑거리는 헤어를 위해 지금 당장 매일 사용하는 머리빗 청소가 제대로 되어있는지 살펴보시고 머리카락이 한가득이고 더러운 빗이라면 지금 당장 세척을 해주세요.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빗 세척 방법을 하기 위한 준비물은 미온수와 샴푸, 이쑤시게, 베이킹 소다, 칫솔이 필요해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머리빗들인데요. 한눈에 보기에도 더러움이 가득해요.

 

 

애용하고 잇는 다이소 탱글티저인데 머리카락와 먼지등으로 더러움이 심한 상태에요. 지금까지 얼마나 머리빗 청소를 게을리했는지 창피해지네요.

 

 

1. 간단한 빗 세척을 위해 이쑤시게를 준비해서 이쑤시게로 위에서부터 아래로 긁어주세요.

 

 

이쑤시게로 밑으로 쭉 긁어주면 머리카락이 엉켜서 쉽게 빠지게 되요.

 

 

가로로 긁고 나면 이번에는 세로로 긁어주면 왠만한 머리카락은 모두 분리가 될거에요.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드라이할 때 꼭 사용하는 드라이빗 역시 머리카락이 한가득인데요. 역시 이쑤시게로 긁어주고 나면 손으로 엉킨 머리카락이 쉽게 분리가 되요.

 

 

2. 간단한 빗 세척 두번째 방법은 머리카락을 모두 떼어낸 후 세면대나 대야에 미온수를 받아서 샴푸와 베이킹 소다를 넣고 잘 풀어주세요.

 

 

 

간혹 베이킹 소다로만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베이킹 소다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세척력이 높지 않은 편이에요.

 

 

가능하면 샴푸도 함께 풀어서 10분~20분정도 빗을 푹 담가서 때를 불려주세요.

 

 

3. 때가 불려지면 칫솔로 빗 사이사이를 박박 문질러주세요. 어린이 칫솔처럼 헤드가 작은 칫솔을 사용하면 편해요.

 

 

드라이빗과 플라스틱 빗도 칫솔로 박박 문지르면서 때를 벗겨주세요.

 

 

4. 때를 말끔히 벗긴 빗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주세요

 

 

엉킨 머리카락과 묵은 때가 벗겨진 걸 보니 속이 다 후련해지네요.

 

 

드라이빗과 플라스틱도 묵은 때를 벗고 나니 새것처럼 깨끗해졌어요.

 

 

5. 깨끗하게 빗 세척이 끝났으면 바람이 통하는 곳에서 바짝 말려주면 되는데요. 만일 빨리 사용해야 한다면 헤어 드라어기의 뜨거운 바람으로 건조해 주세요.

 

 

나무 소재 빗 세척은 이쑤시게로 긁어서 머리카락을 모두 분리한 후 물 대신 식물성 기름으로 나무를 닦아서 세척해 주세요.

 

 

지금까지 간단한 빗 세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건강한 두피관리와 찰랑거리는 헤어를 위한 기본은 바로 깨끗한 빗 관리라는 점 명심하시고 가능한 일주일에 한번은 머리빗 청소 꼭 해주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