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오지 않는 볼펜 되살리는 꿀팁
멀쩡하게 써지던 볼펜이 갑자기 잘 안나올 때가 자주 있는데요. 볼펜 잉크를 다 사용한 것도 아닌데 갑자기 안나올 때 오늘 소개하는 볼펜 새것처럼 되살리는 간단한 꿀팁을 참고해 보세요.
요즘 깜빡깜빡 할 때가 많아서 노트에 메모를 자주 하는 습관을 기르는 중인데 어제까지 멀쩡히 나오던 볼펜이 오늘 갑자기 안나오더라구요. 이전에는 이렇게 볼펜이 안나오면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고 다시 사고는 했었는데요.
볼펜을 분해해보니까 잉크는 아직 많이 남았더라구요. 잉크가 많이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볼펜이 나오지 않는 이유는? 바로 볼펜 촉에 있는 잉크가 말랐기 때문이라고 해요.
그래서 잉크를 녹여주면 새것처럼 나오는데요. 간단하게 라이터 불로 볼펜 촉을 살짝 가열해줘도 되는데 집에 라이터가 없어서 다른 방법으로 잉크를 녹여줬어요.
그 방법은 바로 '뜨거운 물'을 이용하는 건데요. 먼저 전기포트에 물 한컵 분량을 끓여주세요. 물을 끓이기 귀찮다면 따뜻한 수도물을 이용해도 괜찮아요.
그리고 비닐에 볼펜을 넣고 돌돌 말아줍니다. 저는 지퍼백에 넣었는데 일회용 비닐봉지에 넣어도 상관없어요.
물이 끓으면 컵에 뜨거운 물을 담고 그 안에 비닐로 감싼 볼펜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이 때 볼펜 심이 아래로 향하도록 넣어주세요. 이 상태로 10분 정도 담가두면 잉크가 녹아서 볼펜을 새것처럼 쓸 수 있어요.
10분 후에 볼펜을 물에서 꺼내서 노트에 써보았습니다.
좀 전까지 나오지 않아서 짜증이 났던 볼펜이 새것처럼 잘 써지네요. 잉크 확인도 안해보고 그냥 쓰레기통에 버릴 뻔 했는데 앞으로도 한참을 쓸 수 있을 거 같아요. 집이나 사무실에서 갑자기 볼펜이 안나온다면 그냥 버리지 말고 뜨거운 물에서 잉크를 녹여준 후에 써보세요~ 감쪽같이 잘 나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부탁해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