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잃어버린 휴대폰 찾는 기발한 방법
친정엄마가 얼마 전 저희집에 놀러오셨다가 핸드폰을 어디에 두셨는지 모르겠다고 한참을 찾으시길래 제 휴대폰으로 전화를 했더니 벨소리가 나지 않더라구요.
요즘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시면서 가끔씩 잘못 눌러서 무음모드로 설정될 때가 자주 있었는데요. 무음모드 상태인 휴대폰의 행방을 찾을 수 없어서 고민했는데 남편이 무음모드 상태에서도 기발하게 찾는 방법을 알고 있다고 알려주더라구요.
그 방법을 알고 나서 신기해서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해 보기로 했어요. 미리 알고 계셨다가 같은 상황이 생기면 당황하지 말고 이 방법 써보시기 바래요. 그런데 아쉽게도 이 방법은 아이폰은 해당이 되지 않고 안드로이드폰만 가능한 점 참고하세요.
또한 혼자 사는 분들도 알고 계시면 좋은 방법이기도 해요. 보통 휴대폰을 어디에 두었는지 못 찾을 때 빠르게 찾기 위해 다른 사람의 휴대폰을 빌려서 전화를 걸고 벨소리가 나는 곳에서 찾으면 되는데요.
혼자 있을 때는 전화를 걸어볼 휴대폰이 없어서 마냥 찾아 헤맬 수 밖에 없는데 이 방법이라면 금방 찾을 수 있어요~
1.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컴퓨터를 켜고 구글에서 '내 기기찾기'를 검색 후에 해당 링크를 클릭합니다.
2. 내 기기찾기 링크에 들어가서 구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아이폰을 제외한 휴대폰은 모두 안드로이드 운영체계를 사용하기 때문에 휴대폰을 구매하면 구글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을 만드셨을 거에요.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를 통하면 확인할 수 있어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들어가면 화면처럼 사용하는 휴대폰 모델명과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휴대폰이 어디에 있는지 구글 지도에서도 위치 확인이 되는데요. 만일 집에 있는 줄 알았는데 없다면 외부 어디쯤에서 분실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3. 자세히 보면 휴대폰 사진 바로 밑에 '소리 재생' 기능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휴대폰이 무음으로 설정된 경우에도 최대음으로 벨소리가 5분동안 울리게 됩니다.
이 방법으로 벨소리가 울리는 곳을 찾으면 휴대폰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무음 모드로 해두었어도 벨소리가 울려서 쉽게 찾을 수 있고 혼자 있어서 내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 수 없는 상황에서도 벨소리가 울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벨소리를 따라 가보니 친정엄마 휴대폰은 침대와 벽사이에 끼어있었답니다. 아이들이 부모님 휴대폰 가지고 놀다가 이렇게 가구나 쇼파 뒤에 넘어갔을 때나 어르신들이 깜빡하고 어디에 휴대폰을 두신지 모르실 때에도 이 방법 참고해서 빠르게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