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쫄면으로 만들어 본 일본식 중화냉면 '히야시츄카'

홈&푸드 (Home & Food)

by Jasmin_love 2017. 7. 24. 15:33

본문

쫄면으로 만들어 본 일본식 중화냉면 '히야시츄카'

 

더운 여름 일본에서 자주 먹는 히야시츄카 (冷やし中華)를 만들어 봤어요. 히야시 (冷やし)는 차게 식히다라는 뜻이고 츄카 (中華)는 중화라는 뜻으로 차갑게 식힌 중화면에 소스를 붓고 각종 고명을 얹어서 먹는 일본식 중화냉면이에요.

 

불을 적게 사용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메밀소바와 함께 무더운 여름 일본에서 자주 만들어먹는 국민 냉국수라고 할 수 있는데 어제 저녁 일본 인스타그래머들을 보고 따라만들어 봤어요.

 

히야시츄카 재료 (2인분) :

쫄면, 오이, 크래미, 샌드위치 햄, 달걀, 토마토, 간장, 설탕, 식초, 다시마물

 

 

1. 냉국수이기 때문에 소스를 미리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좋은데요. 종이컵 2컵 분량의 다시마물과 간장 6T, 꿀 4T, 식초 4T를 잘 섞어서 냉장실에 넣어두세요.

 

*꿀은 설탕으로 대체 가능해요.

 

 

2. 오이 2/3개는 2등분 후 돌려깍기하고 채썰어 주세요.

 

 

3. 크래미 5개는 손으로 뜯어서 준비해 줍니다.

 

 

4. 샌드위치 햄 6장도 채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5. 마지막으로 달걀 2개를 풀어서 지단을 부치고 채썰어서 준비해 두면 고명 준비는 끝나요. 올리는 고명은 각자 취향에 따라 준비해 주세요.

 

 

6. 다음으로 면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오리지날 레시피는 중화면이지만 일반 마트에서 구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중화면 대신 쫄면, 라면사리, 스파게티면, 중면등 취향에 맞게 면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저는 중화면의 쫄깃한 식감과 비슷한 쫄면을 사용했어요.

 

 

쫄면 끝을 손으로 비벼서 분리해 두었다가 물이 끓으면 넣고 3분간 삶아주세요.

 

 

삶은 쫄면은 찬물에 2~3번 헹궈주고 나서 마지막에 얼음물에 한번 더 헹궈주면 더 쫄깃하고 차가운 식감의 면을 맛볼 수 있어요.

 

 

7. 물기를 뺀 쫄면은 그릇에 담아주세요.

 

 

8. 쫄면 위에 준비해둔 오이, 햄, 지단, 크래미를 예쁘게 얹어주고 포인트로 토마토도 얹어주었어요.

 

 

9. 냉장고에 넣어둔 다시마물과 소스를 모두 섞어서 그릇에 부어주면 히야시츄카 완성이에요.

 

 

일본요리답게 알록달록한 색감이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이에요. 지단 만드는 단계와 쫄면 삶는 단계에서 잠깐 불을 사용하고 대부분 불 사용없이 썰기만 하는 재료들이라서 생각보다 간단하고 더운 여름에 땀 흘리지 않고 만들 수 있어서 좋은 듯 해요.

 

 

달콤짭짤한 간장소스가 배인 쫄면과 다양한 고명들을 함께 먹는 재미가 있어서 금방 한그릇 뚝딱했어요. 매콤한 맛을 추가하고 싶다면 소스에 연겨자 풀어줘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일본의 대중적인 냉국수 '히야시츄카' 레시피를 소개했는데요. 더운 여름 땀 흘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별미로 추천드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