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파먹기로 만들어본 '오색 비빔밥' 레시피 본문

홈&푸드 (Home & Food)

냉장고 파먹기로 만들어본 '오색 비빔밥' 레시피

Jasmin_love 2017. 11. 13. 23:35

냉장고 파먹기로 만들어본 '오색 비빔밥' 레시피

 

매일하는 고민 중 하나가 바로 반찬고민인데요. 식사 때가 다가오면 마땅히 먹을 게 없다고 생각해서 배달음식을 먹거나 외식을 하기 일쑤였는데 의외로 냉장고에 들어있는 식재료들을 이용하면 적어도 그럴듯한 한그릇 '비빔밥' 을 만들 수 있어요.

 

 

'오색 비빔밥' 레시피 재료 :

당근, 둥근호박, 콩나물, 상추, 느타리버섯, 참기름, 고추장, 계란

 

 

1. 냉장고에 콩나물 한봉지가 있어서 콩나물국과 콩나물 무침을 만들 수 있었는데요. 깨끗이 씻은 콩나물 한봉지를 냄비에 넣고 물을 2/3 정도 넣은 후에 뚜껑을 덮고 삶다가 콩나물이 익으면 2/3 정도 건져내서 다진마늘, 소금, 깨, 참기름을 넣고 나물로 무쳐주세요.

 

 

그리고 남은 콩나물 삶은 물에 다진마늘과 소금을 넣고 더 끓여주면 콩나물국을 완성할 수 있어요. 콩나물 한봉지로 무침과 국을 한꺼번에 끓일 수 있는 꿀팁이에요~

 

 

2. 느타리버섯 한팩도 있어서 버섯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먹기 좋게 찢어놓은 버섯을 살짝 볶고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버섯은 오래 볶으면 물이 질퍽하게 생기니까 센불에 빨리 볶아주세요.

 

 

3. 눈이 나쁜 가족을 위해 항상 당근을 사놓고 있는데요. 비빔밥에 당근을 넣어주면 음식이 한결 더 맛깔스러워보이는데요. 채썬 당근을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볶아주세요. 당근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이렇게 기름에 볶으면 영양소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가능한 볶음 요리로 조리해 보세요.

 

 

4. 둥근호박도 하나 있어서 비빔밥 재료로 만들어 봤는데요. 보통 찌개에 많이 넣지만 채썰어서 볶아주면 달달해서 비빔밥에 꽤 잘 어울려요.

 

 

5. 마지막으로 상추 몇장 남은 것을 먹기 좋게 잘라서 넣어주고 고추장 1큰술을 넣어주니까 냉장고 파먹기용으로 만들어본 오색 비빔밥이 뚝딱 완성되었어요.

 

 

6. 비빔밥에 빠질 수 없는 계란 후라이도 하나 만들어서 얹어주었어요.

 

 

7. 마지막으로 참기름 1큰술까지 쪼르륵 얹어주면 따로 반찬 필요없는 비빔밥 한그릇이 완성되요.

 

 

콩나물 한봉지 삶으면서 무침과 함께 만들어놓은 콩나물국과 함께 먹으니까 일석이조에요.

 

 

다섯가지 비빔밥 재료들과 계란 후라이, 고추장, 참기름과 쓱쓱 비벼서 먹으니까 없던 입맛도 살아났어요. 냉장고에 식재료가 있어도 반찬고민이 되서 냉장고 파먹기 목적으로 만든 비빔밥인데 가족들 모두 맛있게 한그릇 뚝딱했어요. 반찬 고민될 때 냉장고 재료들로 맛있는 비빔밥 만들어 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