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반찬 필요없는 한그릇요리 참치김치덮밥 본문

홈&푸드 (Home & Food)

다른 반찬 필요없는 한그릇요리 참치김치덮밥

Jasmin_love 2017. 11. 10. 17:09

다른 반찬 필요없는 한그릇요리 참치김치덮밥

 

 

요즘 냉장고 파먹기를 열심히 했더니 냉장고에 달걀과 김치만 달랑 있어서 만들어본 참치김치덮밥이에요. 매일 먹던 평범한 반찬으로 덮밥으로 만들어 봤는데 다른 반찬이 필요없이 한그릇 뚝딱하기에 정말 좋더라구요.

 

 

다른 반찬이 필요없는 참치김치덮밥 레시피 재료 :

참치, 김치, 달걀, 참기름, 설탕, 마요네즈, 굴소스, 돈까스 소스, 조미김

 

 

1. 먼저 달걀 3개를 풀어서 부드럽게 스크램블을 만들어 줍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른 후 달걀을 깨서 넣고 젓가락으로 휘저어주세요.

 

 

2. 다음으로 김치를 볶아주는데요. 공기밥 한그릇 분량의 김치를 준비하고 잘게 썰어서 후라이팬에 참기름 살짝과 굴소스 1큰술을 넣고 맛있게 볶아주세요. 김치가 많이 시었다면 설탕 1작은술을 넣어주면 신맛이 줄어들어요.

 

 

3. 그릇에 밥을 담고 스크램블을 한쪽에 올려주세요.

 

 

4. 그리고 스크램블 옆에 볶은 김치를 소복히 올려주세요.

 

 

5. 작은 참치캔은 하나 따서 뚜껑을 눌러서 기름을 제거해 주세요.

 

 

6. 기름을 제거한 참치를 볶은 김치와 스크램블과 함께 담아줍니다.

 

 

7. 마요네즈 뚜껑을 벗기고 마요네즈 입구에 비닐랩을 씌워주세요. 그리고 바늘로 살짝 구멍을 내서 덮밥 위에 예쁘게 그물 모양으로 뿌려주세요.

 

 

8. 마요네즈를 뿌린 위에 돈까스 소스를 한번 더 뿌려주세요. 데리야끼 소스를 뿌려도 맛있어요. 두가지 소스 중 집에 있는 소스로 사용하세요.

 

 

만일 두 가지 소스 모두 없다면 간장, 설탕, 맛술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데리야끼 소스를 만들어서 뿌려주세요.

 

 

9. 마지막으로 조미김을 가위로 잘라서 얹어주면 참치김치덮밥 완성이에요.

 

 

달걀, 김치, 참치캔, 조미김 이 4가지 평범한 반찬으로 그럴듯한 한그릇 요리가 완성됐어요. 그냥 반찬으로 놓고 먹었으면 평범했을텐데 덮밥으로 만들어 먹어니까 요리를 먹는 기분이었어요.

 

 

이 덮밥은 골고루 섞어먹어야 더 맛있어요. 싹싹 섞어서 먹으니까 다른 반찬 따로 필요없더라구요. 냉장고가 빈약할 때 간단하게 만들어 먹으면 좋은 참치김치덮밥 레시피. 라면이나 인스턴트 음식에 익숙한 혼합족들에게 추천 드려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