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예방을 위한 간식 - 부드럽게 검은콩 볶는법 본문

홈&푸드 (Home & Food)

탈모예방을 위한 간식 - 부드럽게 검은콩 볶는법

Jasmin_love 2017. 5. 18. 18:28

탈모예방을 위한 간식 - 부드럽게 검은콩 볶는법

 

주위에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분들 또한 30대가 되면서 또는 출산 후에 현저히 줄어드는 머리숱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 역시 나이가 30대 후반이 되면서 앞머리숱이 많이 줄어들면서 모발성장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풍부한 검은콩을 탈모예방을 위해 평소에 챙겨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집밥을 먹지 않으면 챙겨먹기 쉽지 않아서 틈나는대로 볶아서라도 간식으로 먹고 있는데요. 검은콩을 볶아서 먹으면 고소해서 가족들 영양간식으로도 참 좋기는 한데... 자칫 잘못 볶으면 너무 딱딱해서 먹기 힘들어지는 단점이 있어요.

 

오늘 소개하는 부드러운 검은콩 볶음 만드는 법을 참고하시면 딱딱하지 않아서 치아가 좋지 않은 분들과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는 검은콩 볶음을 만들 수 있어요.

 

 

1. 먼저 검은콩을 물에 살짝 씻어주면서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2. 씻은 콩은 물에서 1시간 가량 불려주세요. 물에 불려주는게 바로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검은콩 볶음을 만들 수 있는 간단한 팁이라는 사실~!

 

 

처음 검은콩 볶음을 만들 때는 항상 바로 팬에 볶았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금방 딱딱해져서 버릴 때도 있었는데 친정엄마가 물에 불려서 볶으라고 하시길래 그대로 했더니 부드러운 검은콩 볶음을 만들 수 있더라구요~ 진작 물어볼걸 후회를 했었죠...

 

 

3. 1시간 가량 불린 검은콩은 체에 담아서 물기를 가능한 빼주세요.

 

 

4. 충분히 물기를 빼준 검은콩은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서 볶아주면 되는데요. 가스불을 중약불로 조절하고 20분 정도 볶아주면 집안에 고소한 냄새를 풍기면서 맛있는 검은콩 볶음을 만들 수 있어요.

 

 

5. 색이 푸르스름한 색으로 변하면 불을 끄고 볶은콩을 접시에 펼쳐놓고 식혀준 다음 보관용기에 담아주세요.

 

 

평소에 콩밥을 먹지 않는 남편도 검은콩 볶음은 고소한 맛이 좋아서 간식으로 잘 먹더라구요. 검은콩은 탈모예방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 해독작용, 콜레스테롤 낮추는 효과등이 있기 때문에 열심히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새치가 많은 분들도 챙겨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오늘은 탈모예방을 위한 홈메이드 간식 검은콩 볶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볶을 때 많은 양을 한꺼번에 볶으면 눅눅해지니까 소량씩 볶는 편을 추천드려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