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리스 집먼지 진드기 퇴치제 만드는 법 본문

건강노트 (Health Care)

매트리스 집먼지 진드기 퇴치제 만드는 법

Jasmin_love 2017. 5. 14. 16:56

매트리스 집먼지 진드기 퇴치제 만드는 법

 

봄철을 맞아 대청소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다른 가구들은 물걸레로 싹싹 닦거나 후련하게 물세탁을 하면 되는데 매트리스는 청소가 쉽지 않아서 고민이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 참고해 보세요~

 


직접적으로 세탁을 할 수 없는 매트리스에는 집먼지 진드기가 서식하기 좋은 장소라 관리없이 사용하다보면 알레르기 비염은 물론 천식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반드시 정기적으로 관리해 줘야 해요.

 

특히 아이들이 사용하는 매트리스의 경우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집에서 매트리스 집먼지 진드기 퇴치제 만드는 법은 매우 간단해요. 이 방법은 얼마전 만물상에서 소개된 방법인데 살균효과가 뛰어난 티트리오일과 살균소독제인 소독용 에탄올, 분무기만 준비하면 끝이에요.

 

 

분무기에 소독용 에탄올 100ml를 먼저 부어주세요 (저는 분무기가 없어서 스프레이 용기를 사용했어요) 참고로 소독용 에탄올은 약국에서 1,000원이면 구매가 가능해요.

 

 

그 다음에 티트리 오일 6방울 정도를 넣어서 잘 섞어주면 천연 집먼지 진드기 퇴치제가 완성되요. 저는 아이허브에서 티트리오일을 구매했는데 다이소에서도 구매가 가능해요.

 

속옷에 티트리 오일을 살짝 뿌려 건조한 후 입으면 여성 질염 예방뿐만 아니라 여드름, 비듬, 무좀 예방등 활용도가 높다고 해요.

 

 

저는 알레르기 비염이 있어서 가능한 1~2주일에 한번씩 매트리스 커버와 이불을 세탁하고 있는데요.

 

 

평소에는 매트리스 커버를 세탁하는 날 침구 청소기로 매트리스 먼지를 흡입 먼저 해주고 매트리스 통풍을 좀 해주려고 한나절 정도 두었다가 커버를 씌우는 식으로 관리하는 정도였는데요.

 

 

이번에는 매트리스 먼지 제거 후에 티트리오일과 소독용 에탄올로 만든 매트리스 진드기 퇴치제를 구석구석 골고루 뿌려주었어요.

 

 

매트리스 옆면도 놓치지 말고 골고루 뿌려주었는데 티트리오일 고유의 시원하고 강렬한 허브향이 쾌쾌한 냄새도 잡아주더라고요.

 

골고루 듬뿍 퇴치제를 뿌려준 후에 바로 매트리스 커버를 씌우지 말고 에탄올이 충분히 날아간 후에 교체해주세요.

 

 

매트리스 뿐만 아니라 천으로 만들어진 커텐, 쇼파, 카페트등에도 골고루 뿌려주면 살균 소독은 물론 천연 방향 효과도 느낄 수 있어요.

 

 

오늘은 매트리스 집먼지 진드기 퇴치제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세탁하기에 난감해서 관리하기 어려운 매트리스 관리, 이제부터 천연 집먼지 진드기 퇴치제를 정기적으로 뿌려서 살균하고 쾌쾌한 냄새도 잡아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