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영양만점 밑반찬 '두부쑥갓무침' 본문

홈&푸드 (Home & Food)

향긋한 영양만점 밑반찬 '두부쑥갓무침'

Jasmin_love 2017. 5. 12. 00:35

향긋한 영양만점 밑반찬 '두부쑥갓무침'

 

오늘은 얼마 전에 매운탕을 요리하면서 구매한 쑥갓이 많이 남아서 만들어본 '두부쑥갓무침'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집에서 매운탕을 끓일 때에 꼭 빠지지 않고 쑥갓을 넣는데 매번 남아서 그냥 버릴 때가 많았는데요. 이렇게 반찬으로 만들어 먹으니까 알뜰하게 소비할 수 있어서 좋고 가족들을 위한 영양반찬이 완성되어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두부쑥갓무침 재료 :

쑥갓, 두부, 들기름 또는 참기름, 양조간장, 통깨

 

 

1. 피로 해소에 좋은 나물인 쑥갓 반단을 씻어서 줄기와 잎을 나눠서 썰어주세요.

 

 

2. 끓는 물에 두부 반모를 넣어서 살짝 데쳐주세요.

 

 

3. 데친 두부는 칼등을 이용해서 으깨준 후 면보에 싸서 으깬 두부의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주세요.

 

 

두부에 수분이 많기 때문에 최대한 수분을 제거해줘야 담백하고 깔끔하게 만들 수 있어요. 면보가 없다면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제거해주세요.

 

 

4. 다음으로 두부 데친 물에 쑥갓 줄기와 소금 1t를 넣고 데쳐주세요. 질긴 줄기의 식감을 싫어하신다면 쑥갓잎만 넣어주셔도 되요.

 

 

5. 시들시들한 잎은 떼어내고 줄기와 함께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구고 손으로 꽉 짜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6. 쑥갓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으깬 두부, 들기름 (또는 참기름) 1T, 양조간장 2T, 통깨 살짝 넣고 버무려주면 완성이에요. 간장 대신 된장 1T를 넣어도 맛있기 때문에 취향대로 넣어주셔도 되요.

 

 

쑥갓을 데치고 나면 양이 확 줄어버리니까 넉넉히 넣어주세요. 두부시금치무침은 자주 먹었는데 쑥갓을 넣으니까 향도 좋고 저는 더 좋더라구요.

 

 

향긋한 향이 매력적인 쑥갓과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가 만나서 영양만점 밑반찬 '두부쑥갓무침'이 완성되었어요. 복잡한 조리과정이 필요없는 초간단 레시피이기 때문에 요리초보자도 쉽게 만드실 수 있을 거에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