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라이팬 손잡이 기름때 쉽게 제거하는 방법 본문

홈&푸드 (Home & Food)

후라이팬 손잡이 기름때 쉽게 제거하는 방법

Jasmin_love 2017. 5. 10. 23:54

후라이팬 손잡이 기름때 쉽게 제거하는 방법

 

후라이팬은 몇번 조리하다보면 손잡이 부분이 금방 기름때 범벅이 되어서 난감해지는데요.

 

구매 초기에는 수세미로 문지르면 금방 지워지기는 하는데 조금만 게을러지거나 방심하면 기름때가 찌들어서 아무리 벅벅 수세미로 문질러도 잘 지워지지 않아서 포기할 때가 많았어요.

 

 

그런데 얼마 전에 티비를 보고 커피찌꺼기와 주방세제만 있으면 힘들이지 않고 후라이팬 손잡이 기름때 제거를 할 수 있다고 해서 날잡아 바로 시도해보았어요.

 

 

저는 집에서 원두를 이용해서 커피를 자주 만들어 먹어서 커피찌꺼기가 항상 있는데요. 만일 커피찌꺼기가 없는 분들은 가까운 카페에 가시면 쉽게 구할 수 있어요.

 

 

기름때를 제거 간단 방법은 바로 커피찌꺼기에 주방세제를 2번 정도 펌핑하고 잘 섞은 후 후라이팬 세척을 해주면 되는데요.

 

 

세척은 부드러운 수세미나 천에 커피찌꺼기를 듬뿍 묻혀서 문질러 주세요~ 참고로 묵은 기름때 벗기려고 철수세미로 문지르면 후라이팬 다 망가지니까 주의하세요!

 

 

 

몇달 사용하지 않은 후라이팬인데 기름때 범벅이라 요리를 할 때마다 눈에 거슬려서 원두찌꺼기 세척방법을 알고나서 바로 손잡이랑 여기저기 기름때 제거를 해보았어요.

 

 

몇달 동안 쌓인 기름때 벗기기 어려운데 이게 왠일인가요~ 원두찌꺼기로 몇번 문질문질 해보니까 쉽게 제거가 되었어요!! 어메이징!!

 

원두찌꺼기를 이용해서 문질르니까 스크럽 효과가 강한지 묵은때를 쉽게 떼내는 듯 해요.

 

 

원두찌꺼기로 세척 해준 후에는 따뜻한 물로 헹궈주세요.

 

 

묵은 기름때로 보기 싫고 찝찝했는데 원두찌꺼기로 몇번 문지르고 나니까 새것처럼 반짝반짝해져서 속이 다 시원져서 요리할 맛이 났어요.

 

 

제 후라이팬은 몇달 동안 쌓인 묵은 기름때였는데도 저 정도로 제거가 되었는데 가벼운 기름때는 정말 쉽게 제거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사용하고 남은 원두찌꺼기 그냥 버리지 말고 후라이팬 기름때 제거 꼭 해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