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없이 전자렌지로 수란 만드는 꿀팁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실패없이 전자렌지로 수란 만드는 꿀팁

Jasmin_love 2017. 5. 9. 23:40

실패없이 전자렌지로 수란 만드는 꿀팁

 

영화 줄리앤줄리아를 보면 주인공이 어렵게 수란 만드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보기에는 쉽지만 막상 만드려면 매번 실패를 해서 저도 항상 만들 때마다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우연히 전자레지로 수란 만드는 걸 보고 따라해봤더니 실패없이 간단하게 성공할 수 있었어요. 그동안 수란 만들기에 매번 실패했던 분들이라면 한번 시도해 보세요^^

 

 

전자렌지로 수란 만들기 위해서는 컵 또는 그릇과 물 그리고 달걀만 준비하면 되는데요. 가능한 넓적한 컵이나 그릇보다 좁고 긴 컵이나 그릇을 사용해 주세요.

 

 

컵에 물을 100ml 정도 붓고 달걀을 깨서 넣어주세요. 소금 한꼬집 넣어서 간을 해주어도 좋아요.

 

 

컵이나 그릇에 비닐랩이나 뚜껑을 씌워주세요.

 

 

컵을 전자렌지에 넣고 1분 10초에서 30초 사이로 가열해주면 되는데요. 1분 10초 정도 가열하면 달걀 소스처럼 먹을 수 있고 1분 30초는 단단한 수란을 먹을 수 있어요.

 

 

컵에 들어있는 물을 따라버리면 완성된 수란을 발견할 수 있어요. 국자나 숟가락으로 살짝 퍼올려주세요.

 

 

완숙을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 1분 30초 전자렌지에 돌린 수란을 얹은 아보카드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요즘 아보카도 샌드위치에 꽂혀 있어서 아보카도 위에 수란을 얹어먹는데 따로 물을 끓일 필요없이 전자렌지에 잠깐 돌려서 완성하니까 너무 편하네요.

 

 

저는 수란을 터트려 소스처럼 먹는 것을 좋아해서 1분 10초 전자렌지에 돌린 수란을 얹어서 먹었어요~

 

 

오늘은 실패없이 전자렌지로 수란 만드는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삶은달걀과 달걀후라이 요리가 지겨우시다면 전자렌지로 빠르고 쉽게 수란 만들어서 요리에 활용해 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