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핫메뉴 죠리퐁라떼, 마시는 죠리퐁 맛이 궁금해 본문

홈&푸드 (Home & Food)

SNS 핫메뉴 죠리퐁라떼, 마시는 죠리퐁 맛이 궁금해

Jasmin_love 2017. 5. 8. 23:31

SNS 핫메뉴 죠리퐁라떼!

마시는 죠리퐁 맛이 궁금해.

 

요즘 SNS은 물론, 개인카페에서 인기가 많은 죠리퐁라떼를 따라서 만들어봤는데요.

 

죠리퐁을 이용해서 달달한 미숫가루나 소이라떼 맛과 거의 비슷한 메뉴가 만들어지다니... 이런 조합 누가 대체 생각해낸건지 놀랍기만 해요.

 

 

죠리퐁라떼 재료 :

죠리퐁, 바닐라 아이스크림, 믹스커피, 우유, 믹서기

 

저는 투게더 아이스크림을 이용했는데요. 큰용량 제품이 부담스럽다면 바형태 또는 콘 바닐라 아이스크림 제품도 괜찮을 듯 해요.

 

 

1. 라떼니까 쌉쌀한 커피를 살짝 넣어주면 좋을 거 같아서 원두커피 믹스를 준비했어요.

 

 

에스프레샷이 있으면 좋은데 없으니까 믹스커피 하나를 뜨거운 물에 녹여주세요.

 

 

2. 믹서기에 바닐라 아이스크림 2스쿱 정도 넣어주세요. 숟가락으로 5~6번 퍼서 담으면 적당해요.

 

 

3. 아이스크림이 살짝 잠길 정도로 우유를 부어주세요.

 

 

4. 다음으로 죠리퐁 반주먹 정도 넣어주세요. 많이 넣으면 느끼하니까 적당량으로만 넣어주세요.

 

 

5. 아이스크림, 우유, 죠리퐁을 다 넣었으면 믹서기로 살짝만 갈아도 금방 완성이 되요.

 

 

6. 컵에 옮겨 담고 미리 녹여둔 커피를 부어주세요. 아이들이 마시거나 커피를 싫어하시면 생략해도 괜찮아요. 저는 늦은 오후라 디카페인 제품을 사용했어요.

 

 

7. 커피를 부은 후에 라떼 위 공간에 죠리퐁을 소복히 담아주면 죠리퐁라떼 만들기 완성이에요~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달달한 죠리퐁 조합이라 달콤고소한 맛이 입에 착착 감기는 죠리퐁라떼에요.

 

 

위에 담긴 죠리뿅 먼저 숟가락으로 퍼먹어도 되고 라떼와 섞어서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자칫 단맛이 강할 수 있었는데 원두커피 믹스를 넣었더니 취향에 딱 맞았어요.

 

 

오늘은 SNS 핫메뉴 죠리퐁라떼를 만들어본 후기를 적어보았는데요. 손으로 집어먹으면 항상 끈적끈적해져서 불편했던 죠리퐁! 이제는 간편하게 음료로 마셔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