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단하게 샤워크림 만드는 방법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집에서 간단하게 샤워크림 만드는 방법

Jasmin_love 2017. 5. 3. 00:55

집에서 간단하게 샤워크림 만드는 방법

 

상큼한 샤워크림은 의외로 각종 요리와 잘 어울리는데요. 마트에서 사려면 잘 없기도 하고 용량이 커서 부담스럽기도 해서 종종 집에서 만들어 먹고 있어요.

 

 

얼마 전에 멕시코 음식 화이타를 먹고 싶어서 하루 전날 샤워크림을 만들어봐서 겸사겸사 포스팅 해보아요. 정말 간단하니까 참고해서 만들어보세요~

 

홈메이드 샤워크림 재료 :

플레인 요거트, 레몬, 휘핑크림 or 생크림

 

 

생크림이 좋은데 용량이 작은 제품은 휘핑크림뿐이라서 사왔어요. 설탕 함량이 적은 플레인 요거트 그리고 샤워크림의 상콤한 맛을 내줄 생레몬은 필수에요.

 

1. 홈메이드 샤워크림을 담을 유리용기는 미리 열탕소독을 해서 건조해 주세요.

 

 

2. 완벽히 건조한 용기에 250ml짜리 휘핑크림을 부어주세요.

 

 

3. 그 다음에 85g 플레인 요거트 2개를 부어서 플라스틱이나 나무수저로 잘 섞어주세요.

 

 

4. 뚜껑을 닫고 주방 구석에 하루정도 방치해 두세요.

 

 

수제 요거트를 만들 때도 우유와 마시는 요거트를 섞어서 이렇게 하룻동안 발효해 주면 완성이 된답니다.

 

 

다음 날 뚜껑을 열어보면 묽지 않고 쫀득쫀득하고 쫀쫀한 샤워크림이 완성되어 있어요.

 

 

샤워크림 맛의 포인트는 상콤하고 부드러운 향과 질감이죠. 여기에 생레몬 반개 즙을 짜서 넣어주면 샤워크림 맛이 한층 더 좋아져요.

 

이대로 냉장고에서 2~3시간 보관하면 차갑고 상콤한 샤워크림 완성이에요.

 

 

냉장고에서 꺼내보았더니 쫀쫀한 식감이 한결 부드러워져서 요리에 활용하기 딱 좋아졌어요.

 

 

특별한 날 집에서 홈메이드 화이타를 만들어 먹을 때 차가운 샤워크림을 넣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오븐에 구운 통감자에 얹어먹으면 아이들 간식으로 좋구요.

 

 

재료 3가지만 준비하면 집에서 간단하게 홈메이드 샤워크림 만들기 정말 쉬우니까 만들어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