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묵채볶음! 직장인 도시락 반찬으로 굿!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어묵채볶음! 직장인 도시락 반찬으로 굿!

Jasmin_love 2017. 4. 27. 23:58

직장인 도시락 반찬으로 좋은 어묵채볶음!

 

오늘은 직장인 도시락 반찬으로 자주 해먹는 당근 듬뿍 넣은 어묵채볶음 포스팅을 해볼게요.

 

가족들이 어묵을 좋아해서 어묵 반찬을 자주 해먹는데요. 이렇게 어묵채로 볶으면 반찬이 차가워져도 맛이 괜찮고 비빔밥용 재료로도 좋아요.

 

직장인 도시락 반찬 추천 어묵채볶음 재료 :

어묵, 당근, 양파, 진간장, 맛술, 올리고당, 참기름, 깨소금

 

 

1. 어묵 4장을 채썰어 주세요.

 

 

2. 당근과 양파도 채썰어 준비합니다. 시력이 안좋은 가족을 위해 가능한 볶음요리에는 당근을 꼭 넣고 있어요.

 

 

3. 어묵을 조리 전에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주면 어묵에 첨가된 방부제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생략해도 상관없지만 가능한 가족들 건강을 위해 첨가물 제거는 해주면 좋을거 같아요. 저는 간편하게 뜨거운 물에 살짝 샤워를 해주었어요.

 

 

4. 가열한 팬에 식용유 1T를 둘러주세요. 참기름, 들기름, 올리브유와 같은 발화점이 낮은 기름은 볶음요리에 적합하지 않은 점 참고하세요.

 

 

5. 채썬 당근과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6. 당근과 양파를 살짝 볶은 후 채썰어 놓은 어묵을 넣어서 함께 볶아주세요.

 

 

7. 진간장 2T, 올리고당 1T 그리고 맛술 1T를 넣고 휘리릭 볶아준 뒤 참기름 1T와 깨소금을 넣고 마무리해주면 완성이에요.

 

 

너무나 간단한 레시피라 바쁜 아침에 후다닥 직장인 도시락 반찬을 준비해야 할 때 빨리 만들 수 있는 어묵채볶음이에요.

 

 

부쩍 눈건강이 안좋아진 가족들을 위해 어묵만큼 당근을 넉넉히 넣었더니 색깔도 예쁜 어묵채볶음이 완성되었어요. 당근은 기름에 볶아서 먹으면 영양 흡수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볶음 요리에 빠짐없이 넣어주세요~

 

 

직장인 도시락 반찬은 물론 비빔밥용 반찬으로도 좋고 김밥 속재료도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어묵채볶음 레시피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쉬운 레시피라 자취생 반찬으로도 추천드려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