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햄 쉽게 꺼내는 초간단 꿀팁 (스팸 쉽게 빼는법) 본문

홈&푸드 (Home & Food)

깡통햄 쉽게 꺼내는 초간단 꿀팁 (스팸 쉽게 빼는법)

Jasmin_love 2017. 4. 21. 17:08

 

깡통햄 쉽게 꺼내는 초간단 꿀팁~!

스팸 쉽게 빼는법

 

 

자취생들의 집밥 필수 식료품 중에 하나가 바로 깡통햄일텐데요. 저도 반찬이 마땅하지 않거나 요리하기 귀찮을 때를 대비해서 항상 몇개씩 사놓고 있어요.

 

그런데 조리하려고 하면 쉽게 빠지지 않아서 애먹을 때가 많아서 쉽게 꺼내는 방법을 찾아보니 가스불에 살짝 가열해주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몇년동안 열심히 가스불 켜고 데운 후 햄을 빼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이 방법을 알고부터는 쉽고 간단하게 깡통햄을 쏙 뺄 수 있어서 소개해 봅니다.

 

 

지난 명절에 선물로 받아서 냉장고가 텅텅 비어서 반찬이 마땅히 없을 때 하나씩 꺼내 먹고 있어요. 깡통햄을 이용한 요리도 다양해서 국민 반찬이지 않을까 싶네요.

 

 

사실 가스불에 살짝 데우는게 의외로 귀찮아서 그냥 칼로 난도질해서 꺼낼 때도 많았어요.

 

가스불 킬 번거로움도 없이 초간단하게 캔에서 햄을 쉽게 꺼내는 꿀팁 (스팸 쉽게 빼는법)은 바로 이거에요!

 

 

바로 싱크대에서 약 10초 정도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해주면 되는 초간단 꿀팁이에요. 너무 쉽죠?!!!

 

 

차가운 물로 샤워를 잠깐 해주고 나서 캔을 잡고 위에서 아래로 몇번 흔들어주면 햄이 쏙 빠져요.

 

 

어떤 분들은 뜨거운 물로 해야 한다고 했는데 제가 몇번 실험해본 결과 차가운 물로 해도 잘 빠져요.

 

 

다만 햄을 캔에서 빼낸 후 먹기 전에 기름기와 각종 첨가제 제거를 위해 뜨거운 물 샤워를 가능한 꼭 해주면 좋아요.

 

 

가능한 캔제품은 개봉 후 빨리 소비하는 것이 좋은데요. 1인~2인 가구의 경우 거의 내용물이 남을 거에요.

 

 

개봉한 통조림 캔은 공기와 만나 부식이 진행되기 때문에 남은 햄은 캔에 넣어서 보관하지 말고 밀폐용기에 따로 담아서 보관해 주세요.

 

 

오늘은 깡통햄 쉽게 꺼내는 초간단 꿀팁 (스팸 쉽게 빼는법)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을지도 모르지만 저처럼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계셨다면 잠깐의 냉수 샤워로 쉽게 꺼내서 요리해 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