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구운달걀카레덮밥 레시피 (부드럽고 담백해~) 본문

홈&푸드 (Home & Food)

백종원 구운달걀카레덮밥 레시피 (부드럽고 담백해~)

Jasmin_love 2017. 4. 14. 10:34

오늘은 백종원 구운달걀카레덮밥 레시피와 만들어 먹어본 후기를 적어보려고 해요. 집밥 백선생의 달걀 레시피 방송을 보고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중국식 달걀탕과 구운달걀카레덮밥 레시피는 꼭 해보리라 맘 먹었는데 마침 달걀과 카레가 있어서 얼른 만들어봤어요.

 

백종원 구운달걀카레덮밥 재료 (2인분) :

식용유, 달걀 4개, 양파 1/2개, 카레가루, 후춧가루 (옵션)

 

 

1. 먼저 달걀을 삶아서 준비해 주세요. 백종원 레시피에서는 삶은달걀을 14개 기준으로 요리를 했는데 저는 둘이서 저녁 한끼 먹을거라 달걀 4개만 삶아서 준비했어요.

 

 

2. 삶은 달걀 14개 기준 식용유 5T를 팬에 둘러줘야 하는데요. 저는 4개만 굽는거라 그냥 크게 한 바퀴 팬에 두르고 달걀을 구웠어요.

 

*Tip) 달걀이 타지 않도록 넉넉히 기름을 넣어주어야 해요.

 

 

3. 후라이팬 뚜껑을 닫고 약한불에서 서서히 달걀을 구워주면 되는데요. 골고루 구워지도록 후라이팬 손잡이를 잡고 흔들어 주세요.

 

 

달걀을 굽는다니 다시 생각해도 너무 신박한 아이디어 같아요^^

 

 

4. 달걀을 굽는 동안 양파를 채썰어주세요. 백종원 구운달걀카레덮밥 레시피에서는 양파 2/3개를 사용했는데 저는 1/2개를 사용했어요.

 

양파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듬뿍 넣어서 달달함이 배가 되도록 오래 볶아주세요. 저는 달걀도 좋았지만 달달한 양파가 카레랑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5. 양파가 충분히 볶아졌다면 물을 적당히 넣어주세요. 저는 종이컵 2컵 분량을 넣어줬어요. 

 

 

6. 물을 넣은 다음 카레가루를 넣어줄 차례인데요. 백선생은 카레가루를 사용했는데 저는 고형카레밖에 없어서 2개 넣고 5분 정도 끓여서 완성했어요.

 

카레가루는 정해진 양이 있는게 아니라서 간을 보면서 추가해주세요.

 

 

달걀과 양파만 준비해서 만들어본 백종원 구운달걀카레덮밥 레시피 정말 간단하죠? 시간이 넉넉하다면 달걀과 양파를 충분히 굽고 볶으면 더 맛있을 거 같아요.

 

 

주로 감자를 넣은 카레를 만들어 먹고나면 밥과 감자의 탄수화물 섭취량이 부담스러웠는데 달걀을 넣으니 포만감에 밥양도 줄여서 탄수화물도 더 적게 먹게되는 레시피라 맘에 들어요.

 

 

칼칼한 맛을 좋아한다면 후춧가루를 뿌려 먹거나 카레 레시피 마지막에 카레가루와 고춧가루를 살짝 추가로 넣어주면 매운 카레로 변신할 수 있어요.

 

 

저는 떡볶이보다 삶은달걀을 국물에 으깨서 퍼먹는 걸 좋아하는데 카레 국물에 달걀을 으깨서 먹어도 일품이네요.

 

구운달걀 껍질은 쫀득하고 노른자를 으깨니까 카레가 보다 마일드하고 담백해서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지금까지 백종원 구운달걀카레덮밥 레시피로 만들어 먹어본 후기를 적어보았는데요. 항상 먹던 카레보다도 식감이 부드러워서 단백질 풍부한 아이용 카레 레시피로도 추천드려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