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눈건강을 위해 당근밥으로 김밥 만들기 본문

홈&푸드 (Home & Food)

가족 눈건강을 위해 당근밥으로 김밥 만들기

Jasmin_love 2017. 4. 11. 00:06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당근을 많이 먹기 위해 당근밥으로 김밥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한번 나빠진 시력을 회복할 수 없지만 더이상 악화되지 않도록 유지하기 위해서 비타민A, 베타카로틴, 루테인이 풍부한 당근을 꾸준히 먹어야 한다고 해요.

 

 

그래서 시력이 많이 나쁜 가족의 눈건강을 위해 가능한 음식에 당근을 넣으려고 하는데 가족들이 당근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꼭 골라서 안먹더라고요.

 

그런데 볶음밥에 들어간 당근은 골라내기가 어려워 그냥 잘 먹는 모습을 보고 만들어본 김밥 만들기 레시피는 바로 당근밥으로 김밥용 밥 만들기였어요. 

 

 

1. 당근을 생으로 먹으면 베타카로틴의 체내 흡수율이 10%지만 기름과 함께 먹으면 60%로 높아진다고 해요.

 

당근을 양껏 채썰어 기름을 두른 팬에 살짝 볶아준 후에 꼬들꼬들하게 지은 밥에 골고루 섞고 소금으로 살짝 간하고 고소하게 참기름도 둘러서 섞어주세요.

 

평소에 김밥에 넣는 당근 양보다 훨씬 많은 당근을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2. 김밥 만들기에 달걀 지단이 빠질 수 없죠. 달걀 3개, 맛술 1t, 소금 한꼬집을 넣고 잘 섞어서 달걀물을 만들어 주세요.

 

 

기름을 두른 팬에 달걀물을 부어서 달걀말이하듯이 만들고 칼로 썰면 두툼한 달걀 지단을 만들 수 있어요.

 

 

3. 어묵은 고춧가루, 물엿과 물을 살짝 넣어서 조려서 매콤달콤하게 만들어 주세요.

 

 

4. 햄 대신 소고기 다짐육에 간장과 후추, 맛술을 넣어서 볶아주었어요.

 

 

5. 오이는 소금에 살짝 절였다가 물기를 제거해 주었어요.

 

 

6. 우엉은 시간 단축을 위해 마트에서 파는 제품을 준비했어요.

 

 

7. 김밥김에 당근밥 한주먹을 올린 후 골고루 펴주세요.

 

 

8. 당근밥 위에 달걀지단, 당근, 우엉, 조린 어묵, 오이 그리고 볶은 소고기를 올린 후 터지지 않게 잘 말아주세요.

 

 

속을 꽉 채운 김밥 만들기 이제 썰어서 맛있게 먹으면 되는 일만 남았어요.

 

 

저는 소고기와 당근을 함께 먹으면 맛 밸런스가 좋더라고요. 그래서 당근밥과 잘 어울리는 소고기를 넣어봤어요.

 

 

가족들 눈 건강을 위해 당근 듬뿍 넣은 당근밥에 다진 소고기를 넣었더니 영양만점 김밥이 완성되었어요. 가족들과 함께 주말 점심으로 맛있게 먹었더니 눈이 밝아진 느낌이에요.

 

가족들 눈 건강을 위해 당근밥으로 김밥 만들기 꼭 해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