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인기메뉴 리얼딸기우유 만들기 본문

홈&푸드 (Home & Food)

SNS 인기메뉴 리얼딸기우유 만들기

Jasmin_love 2017. 4. 9. 18:45

안녕하세요. 오늘은 SNS 인기메뉴 '리얼딸기우유' 만들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리얼딸기우유는 인스타그램에서 봄이 시작되자마자 인기 고공 행진 중인 메뉴인데요. 청주까지 딸기 우유 한병을 사러 달려가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매우 핫하더라구요.

 

 

꼭 사먹어 보고 싶은데 여건은 안되고 제철을 맞아 요즘 딸기 가격이 저렴해서 집에서 리얼딸기우유를 만들어봤어요.

 

 

리얼딸기우유 재료는 생딸기 12개, 꿀이나 연유 2T, 우유 250g 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고 홈메이드 딸기청이 있다면 딸기청을 듬뿍 넣어주셔도 되요.

 

 

그럼 리얼딸기우유 만들기 간단 레시피 알아볼게요.

 

 

1. 먼저 딸기 8개 정도를 4등분으로 잘라주세요.

 

 

2. 4등분한 딸기를 포크로 으깨주는데 리얼딸기 우유는 과육이 씹히는 맛이 포인트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으깰 필요 없이 대충 해주면 되요.

 

 

3. 으깬 딸기에 꿀 1.5~2T 넣어주면 되는데 단맛은 취향껏 가감해주면 되구요~

 

 

4. 꿀이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으깨진 과육을 보니까 벌써 침샘이 터지는 것 같아요.

 

 

5. 컵에 꿀을 넣어서 달달해진 딸기 과육을 넣어주세요.

 

 

6. 컵에 우유 200ml~250ml 정도 넣어주세요.

 

딸기에는 활성산소 제거 효과와 암세포 성장 억제, 면역기능 향상에 뛰어난 라이코펜이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우유와 함께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해요.

 

 

7. 딸기 나머지 4개를 잘게 썰어서 토핑으로 넣어주었어요.

 

 

인스타그램에서 봤던 그대로 비주얼이 너무 예쁘게 완성되었어요.

 

 

딸기를 잘라서 토핑으로 얹어주었더니 보기만 해도 상콤하고 예뻐요.

 

생딸기 자체가 천연 비타민C라서 하루 8개만 챙겨먹어도 질병과 노화 예방할 수도 있다고 해요.

 

 

마침 비타민C 영양제가 똑 떨어져서 영양제를 구매할까 하다가 대신에 딸기가 제철이라 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매일 챙겨먹고 있었는데 이제는 생딸기우유의 매력에 빠져서 이렇게 만들어 먹고 있어요.

 

 

우유와 함께 먹으면 몸에 좋은 성분의 흡수율이 높아지니까 맛과 영양 모두 잡을 수 있는 일거양득 홈메이드 카페 메뉴 '리얼딸기 우유'에요.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인기 메뉴 리얼딸기 우유 만들기 포스팅을 해보았어요. 딸기철이 끝나기 전에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