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쫄깃 영양간식 일본식 감자떡 '치즈 이모모찌'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쫄깃쫄깃 영양간식 일본식 감자떡 '치즈 이모모찌'

Jasmin_love 2017. 4. 5. 16:54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가족 영양간식으로 추천하고 싶은 달콤짭짤 쫄깃쫄깃 일본식 감자떡 '치즈 이모모찌'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감자를 이용한 이 레시피의 정확한 명칭은 쟈가이모모찌로 일본 명절음식 중 하나이기도 하고 일본인이 좋아하는 간식이에요. 쟈가이모모찌는 감자 (쟈가이모 : じゃがいも) 와 떡 (모찌 : もち)을 의미해요. 

 

감자와 전분가루나 찹쌀가루만 있으면 집에서 너무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간단 레시피는 다음과 같아요.

 

 

일본식 감자떡 '치즈 이모모찌' 재료

 

감자 3개, 버터 1조각

전분가루 3T or 찹쌀가루 3T

간장 1T, 설탕 1T, 맛술 1T, 물 2T

슬라이스 체다치즈 or 모짜렐라 치즈 (옵션), 마른김 (옵션)

 

 

1. 조리시간 단축을 위해 감자 3개를 깍뚝썰기해서 소금 한꼬집을 넣은 물에 넣고 약 10분 정도 삶아주세요.

 

젓가락을 찔러서 쑥~ 들어가면 익은거에요.

 

 

2. 삶은 감자를 건져서 볼에 넣고 1분 정도 두면 수분이 날아가고 포슬포슬해져요.

 

 

3. 부드럽게 으깨진 감자에 전분가루나 찹쌀가루 3T를 넣어주고 잘 섞어서 모찌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반죽이 너무 뻑뻑하면 물이나 우유를 살짝 넣어줘도 되요.

 

 

4. 모찌 반죽을 조금 떼어서 동그랑게 만든 후 손바닥으로 꾹꾹 눌러서 도톰하게 펴주어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이렇게만 해도 되는데 슬라이스 체다치즈나 모짜렐라 치즈를 넣으면 고소한 치즈 풍미를 느낄 수 있어서 속에 치즈를 살짝 넣어서 치즈 이모모찌를 만들어 봤어요.

 

 

모양이 완성되었어요.

 

중간크기 감자 3개로 이모모찌가 6개를 만들 수 있었어요. 치즈를 안넣어도 맛있기 때문에 4개에만 치즈를 넣었어요.

 

 

5. 이모모찌를 굽기 전에 달콤한 간장소스 (당고 소스)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간장 1T, 맛술 1T, 설탕 1T, 물 2T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6. 팬에 버터 1조각을 넣고 약불로 이모모찌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뚜껑을 덮고 구우면 조리시간이 더 빨라져요.

 

 

7. 노릇노릇 익었으면 만들어둔 간장소스를 붓고 중강불로 바꿔서 소스가 골고루 스며들도록 뒤집어주면서 졸여주세요.

 

소스가 완전히 졸아들면 이모모찌 완성이에요.

 

 

갯수에 따라 조리시간이 다르겠지만 간단한 레시피이기 때문에 20분안에도 완성할 수 있는 영양간식 이모모찌에요.

 

 

치즈를 넣지 않는 것부터 먹어봤는데요. 아무것도 넣지 않아도 담백하고 쫀뜩쫀득한 식감이 온가족 모두 좋아할만한 맛이에요.

 

 

집에 파래김이 있어서 싸서 먹었더니 그냥 먹었을 때보다 10배 더 맛있어져요. 집에 김이 있다면 꼭 김에 싸서 먹어보세요.

 

 

쫄깃쫄깃한 감자와 달고 짭짜름한 당고소스와 치즈의 고소함과 버터 풍미 그리고 김의 짭짤함이 너무 잘 어울려요.

 

 

지금까지 쫄깃쫄깃한 영양간식 일본식 감자떡 '치즈 이모모찌' 레시피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어요. 한국의 감자떡이나 감자부침개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일본식 감자떡! 집에서 꼭 만들어보세요. 온가족이 좋아할거에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