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세척 방법 및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안경 세척 방법 및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

Jasmin_love 2017. 4. 3. 16:34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쉽게 하는 안경 세척 방법 및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따뜻해진 봄을 맞아 주말동안 나들이 다녀오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나들이 다니기 딱 좋은 날씨이기는 한데 외출 후 집에 오면 꽃가루와 황사 그리고 지긋지긋한 미세먼지때문에 눈이 가렵거나 따끔따끔하고 심하면 충혈되기도 해서 불편할 때가 많아요.

 

그래서 봄철 외출시에는 각종 먼지로부터 눈 보호를 위해 썬글라스나 안경을 꼭 착용하는데요.

 

 

주말 나들이  집에 돌아왔더니 안경이나 썬글라스에 이물질이 잔뜩 묻어있어서 찝찝한 마음에 집에서 간단히 안경 세척을 해보았어요.

 

이 방법을 이용하면 안경 김서림 방지도 되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답니다.

안경 세척 방법 및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

 

 

1. 먼저 세면대에 찬물을 받아준 뒤 주방세제를 두번 정도 펌핑해주고 묽게 희석해 주세요.

 

*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안경 렌즈의 코팅이 벗겨지고 균열이 일어날 위험이 있어요! (마찬가지로 찜질방이나 사우나에서 가능한 안경 렌즈 보호를 위해 착용하면 안된다고 해요)

 

 

* 비누와 샴푸같은 알칼리성 세제 역시 렌즈에 안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중성세제인 주방세제를 꼭 이용하세요.

 

 

2. 세척할 안경이나 썬글라스 다리를 잡고 렌즈만 담가서 물에 흔들어서 씻어주세요.

 

주방세제로 세척하면 세제 속에 함유된 계면활성제가 안경 렌즈에 보호막을 형성해서 김서림을 방지도 되요~

 

 

3. 피부와 닿은 부분인 안경테와 코 받침에도 이물질이 많이 끼는 편이니까 잊지 말고 깨끗이 닦아주세요.

 

 

4. 다음으로 흐르는 찬물에 세제와 이물질이 모두 세척되도록 충분히 헹궈주세요.

 

 

 

5. 안경 세척 방법 마지만 단계로 마른 수건을 깔고 세척이 끝난 안경과 썬글라스를 가지런히 올려두고 안경전용수건으로 렌즈와 안경테의 물기를 닦아내면 세척 끝이에요. 간단하죠?

 

 

 

안경의 생명은 렌즈인데 이렇게 깨끗이 세척 후 다시 착용해보니 뿌옇던 시야가 훨씬 뚜렷하게 보이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안경 세척 방법 및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특히 땀을 많이 흘리는 분들이나 아이들의 안경테는 땀으로 인한 부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안경 수명을 늘리기 위해 정기적으로 안경 세척을 해주어야 하는 점 참고하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