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불맛짬뽕라면 만드는 법, 일품요리 완성!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집밥 백선생 불맛짬뽕라면 만드는 법, 일품요리 완성!

Jasmin_love 2017. 3. 30. 00:20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밥 백선생 불맛짬뽕라면 만드는 법과 만들어 먹어본 후기를 기록해 보겠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백선생님 레시피에는 집에서도 쉽게 불맛 나는 라면을 끓일 수 있는 비법이 들어있는데요. 만들어보니 손님이 찾아왔을 때에도 내놓으면 푸짐해보이고 불향이 식욕을 자극해서 꽤 만족스러웠어요.

 

집밥 백선생 불맛짬뽕라면 재료 :

면발 굵은 라면, 대패삼겹살, 양파, 대파, 양배추, 진간장, 고춧가루

 

 

1. 저는 라면 두봉지를 조리했는데요. 채썬 양파 두줌, 채썬 양배추 두줌, 송송 썬 대파 한줌을 준비해 주세요.

 

취향에 따라 양파를 추가해도 좋아요.

 

 

2. 라면은 아무래도 면발이 굵어야 짬뽕 먹는 기분을 낼 수 있겠죠? 백선생님이 너구리로 조리하시길래 저도 너구리 라면으로 사용했는데 오동통면도 괜찮을 것 같아요.

 

빠른 조리를 위해 그릇에 스프와 후레이크를 뜯어서 준비해 주세요. 

 

 

3. 식용유를 살짝 두른 팬에 대패삼겹살 두줌을 넣어주세요. 라면 한봉지당 대패삼겹살 한줌이라고 생각하면 되요.

 

 

 

4. 대파와 양파를 넣고 양파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5. 저는 집에 칵테일 새우가 몇개 있길래 넣어줬어요.

 

 

오징어나 홍합등 해산물을 넣고 싶으면 양파가 노릇노릇해진 후에 넣어주세요.

 

 

6. 볶을 때 수분이 많이 빠져나오는 양배추는 제일 나중에 볶아주세요. 만일 양배추가 없다면 생략해도 OK.

 

 

7. 라면 한봉지당 진간장 1T를 넣고 채소와 고기를 눌러주면 불맛과 풍미가 더 좋아져요. 다음으로 라면 한봉지고춧가루 1T를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저는 라면 두봉지를 끓여서 각각 2T씩 넣어줬어요.

 

 

8. 집밥 백선생 불맛짬뽕라면 만드는 법 다음 단계로 끓는 물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요리 시작 전에 라면 한봉지당 물 500ml를 다른 냄비에 끓여서 준비해 두거나 저처럼 전기포트에 끓여서 넣어주세요.

 

 

9. 끓는 물을 넣은 다음 라면 스프와 후레이크를 넣어주세요.

 

 

 

10. 집밥 백선생 불맛짬뽕라면 만드는 법 마지막으로 면을 넣어주고 익을 때까지 끓여주면 완성이에요.

 

라면 갯수가 많다면 그릇에 담는 동안 퍼질 수 있으니까 면이 살짝 풀어지면 바로 가스불을 꺼줘야 해요.

 

 

너구리는 항상 끓이고 나면 면이 좀 적어서 둘이서 세봉지씩 끓여먹었는데 고기와 채소를 넣으니까 짬뽕처럼 건더기가 푸짐하고 간장에 눌러준 양파에서 나오는 불향이 입맛을 식욕을 자극했어요.

 

 

고춧기름이 둥둥 떠있는 걸 보니까 소주 생각이 나기도 하구요.

 

 

그릇에 담아 보니까 일반 라면 비주얼을 찾아볼 수 없는 그럴듯한 일품요리가 완성되었어요. 함께 먹은 남편도 라면같지 않고 푸짐한 요리같고 든든하다고 강추를 했어요. 

 

 

지금까지 집밥 백선생 불맛짬뽕라면 만드는 법과 만들어 먹어본 후기를 적어보았어요. 라면 끓이는 것보다는 다소 복잡하지만 백배 업그레이드된 라면요리를 맛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한끼였어요~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클릭 해주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