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식당 불고기 소스로 라이스와 누들 짬뽕해서 만들어봤어요.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윤식당 불고기 소스로 라이스와 누들 짬뽕해서 만들어봤어요.

Jasmin_love 2017. 3. 25. 23:40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pd의 새로운 프로그램에 나온 윤식당 불고기 소스로 라이스와 누들을 짬뽕해서 만들어 먹어본 레시피를 포스팅해볼게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오픈한 윤식당의 힐링푸드는 바로 윤식당 불고기 소스를 베이스로한 불고기 라이스, 불고기 누들 그리고 버거인데요.

 

 

유럽인과 호주인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불고기 메뉴들은 우리가 잘 알만한 맛이지만 윤식당 불고기 요리를 보고 있자니 당장 만들어 먹고 싶어지더라고요.

 

다행히 냉동실에 불고기감이 있어서 부랴부랴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 불고기감 고기, 진간장, 설탕, 배 (또는 사과), 양파, 후추, 다진마늘, 당근, 양파, 대파, 당면

 

 

1. 저는 불고기감으로 설도 500g이 있어서 사용했어요. 이 고기량 기준으로 소스를 만들어 봤어요.

 

믹서기에 진간장 10T, 설탕 5T를 넣어주고요.

 

 

2. 다진마늘 1T, 물 10T도 넣어주세요.

 

 

3. 배 1/8, 양파 1/8 정도 넣어주세요. 배가 없을 때는 사과를 넣어나 배 음료수를 넣어줘도 좋아요.

 

 

소고기에 배나 사과, 키위, 파인애플을 넣어주면 연육작용이 되어 고기가 달짝지근해지고 식감도 좋아져요.

 

 

4. 마지막으로 후추를 넣고 믹서기로 갈아주면 윤식당 불고기 소스 완정이에요 (진간장:설탕:물=2:1:2)

 

 

5. 그리고 당면을 따뜻한 물에 담가 부드럽게 불려줍니다.

 

저는 윤식당 불고기 라이스를 만들 계획이지만 소불고기 덮밥에 당면이 빠지면 섭섭하니까 당면도 넣어서 실제로는 불고기 라이스와 누들이 짬뽕된 음식이 될거에요 ㅎㅎ

 

 

6. 믹서기에 갈아놓은 불고기 소스를 고기에 5분~10분 재워두었어요.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에서는 고기를 볶다가 소스를 두 국자 부어서 완전히 익혀주었는데 저는 더 맛있어지라고 살짝 소스에 재웠어요. 오래 재우면 고기가 녹아서 식감에 안좋아요.

 

 

7. 고기를 재워졌으면 양파, 당근, 대파를 썰어서 기름에 살짝 볶아주세요. 대파가 냉장고에 한가득인데 깜빡깜빡하네요.

 

 

8. 채소를 살짝 볶다가 양념한 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9. 고기가 반쯤 익으면 불려둔 당면을 넣어주세요. 당면이 양념을 금방 흡수해버리기 때문에 소스가 넉넉해야 촉촉한 덮밥을 만들 수 있어요.

 

저는 믹서기에 묻은 양념이 아까워서 종이컵 반컵 분량의 물로 헹궈서 추가로 넣어줬어요.

 

 

10. 당면이 투명해지면 완성이에요.

 

 

 

11. 밥을 접시에 먼저 담고 불고기와 당면도 한쪽편에 담아주세요.

 

 

개인적으로 덮밥은 이렇게 소스가 촉촉해야 더 맛있는 거 같더라구요.

 

 

이렇게 윤식당 불고기 소스로 라이스와 누들을 짬뽕해서 만들어 보았는데요. 고기에 달짝지근하고 짭짤한 양념이 잘 배여서 고기도 맛있고 밥이랑도 참 잘어울려요. 그리고 당면도 꼭 넣으세요!!

 

오리지날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에는 사이드로 양상추와 고수도 함께 놓고 먹는답니다.

 

 

지금까지 윤식당 불고기 소스로 라이스와 누들을 짬봉해서 만들어 먹어본 후기를 적어보았는데요. 빵 사이에 치즈를 넣은 불고기와 양상추, 고수를 끼우고 트러플 오일을 뿌려서 먹던데 참 맛있어 보였어요~

 

재료 있는 분들은 불고기 버거도 만들어 먹어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