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예뻐지는 법, 예쁜 손 만드는 10가지 습관 본문

건강노트 (Health Care)

손 예뻐지는 법, 예쁜 손 만드는 10가지 습관

Jasmin_love 2017. 3. 23. 22:06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 예뻐지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봄 분위기 나는 네일들이 눈에 쏙쏙 들어오는 요즘인데요.

 

 

겨울철에 거칠어졌던 손을 촉촉하게 관리해서 예쁘게 네일을 하고 싶어지는 분들을 위해 예쁜 손 만드는 10가지 습관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보습

 

손 예뻐지는 법 첫단계는 무엇보다도 보습이겠죠? 냄새좋고 질좋은 핸드크림이 넘쳐나는데 향대로 골라서 하루에 3번 열심히 발라서 촉촉함을 유지해 주세요. 

 

여름철에는 유분이 적고 가벼운 크림을 선택하고 겨울철에는 바디 버터와 같이 다소 유분이 있는 무거운 크림이 좋아요.

 

 

2. 미지근한 물

 

가능한 손은 미지근한 물을 이용해서 씻어주세요. 차가운 물과 뜨거운 물은 피부에 좋지 않다고 해요.

 

특히 요즘처럼 미세먼지와 꽃가루가 심한 날은 미지근한 물로 여러번 씻어줘야 하는데 매법 비누로 씻으면 건조해 질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에 오래 씻는 것이 좋아요.

 

 

3. 각질제거

 

매끈한 손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 각질저거는 필수인데요. 홈메이드 스크럽제를 만들어 사용해 보세요.

 

스팀타월로 1분동안 손을 감싸주고 나서 핸드크림과 흑설탕을 1:1 비율로 섞어서 알갱이가 없어질 때까지 살살 문질러 주고나서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면 되요.

 

주 1회 각질제거를 해주면 매끈한 손 피부로 만들어줍니다.

 

 

4. 마사지

 

밤에 핸드크림을 듬뿍 바른 뒤 손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피로도 풀리고 스트레스, 변비, 두통 완화에도 효과가 있어요.

 

 

5.

 

손이 많이 건조한 해졌을 때 손 예뻐지는 법으로 홈메이드 보습팩을 만들어보세요.

 

핸드크림에 페이스 오일이나 바셀린을 살짝 섞어서 손에 전체적으로 발라준 후 비닐장갑을 낀 상태로 20분간 두었다가 크림이 모두 흡수되도록 톡톡 두드려주면 도움이 되요.

 

 

우유를 이용해서 손 예뻐지는 법도 있는데요. 미지근하게 데운 후 손을 담가주면 우유의 유지방으로 손을 촉촉하게 가꿀 수 있어요.

6. 큐티클

 

손가락과 손톱 경계부분인 큐티클이 많이 쌓이면 아무리 예쁜 손이라도 지저분해보여요.

 

일주일에 한번 정도 미지근한 물에 손가락을 5분정도 불리거나 스팀타월로 불린 후 푸셔나 우드스틱으로 큐티클을 살살 밀어주고 네일 니퍼로 잘라서 정리하면 손이 훨씬 깔끔해 보여요.

 

 

7. 스트레칭

 

손가락이 통통한 분들이라면 손가락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세요.

 

주먹을 약 30초간 꽉 쥔 후 손가락을 천천히 쫙 펴는 스트레칭을 반복하면 혈액순환에도 좋고 손가락을 가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8. 장갑

 

손 예뻐지는 법의 기본 중의 기본은 바로 장갑을 생활화해야 한다는 것이에요.

 

설거지를 할 때 귀찮다고 고무장갑을 끼지 않거나 겨울철 찬 바람이 불 때 장갑을 끼지 않는다면 외부자극에 의해 손 피부는 금방 거칠어져요.

 

 

9. 베이스 코트

 

집에서 셀프 네일을 할 때 꼭 베이스 코트를 발라주세요. 베이스 코트를 생략하면 손톱에 매니큐어 컬러가 착색될 수 있고 심해지면 손톱 본래의 색깔도 누렇게 변할 수 있어요.

 

 

10. 음식

 

단백질, 비타민 B, 비타민 E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손톱을 건강하게 유지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손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고 해요.

 

 

지금까지 손 예뻐지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손은 얼굴보다 빨리 늙는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피부가 얇고 유분이 적기 때문에 관리를 꾸준히 해줘야 해요.

 

위에서 알아본 10가지 습관 참고하셔서 예쁜 손 만들어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