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지킴이약국, 휴일당번약국 찾는방법 본문

건강노트 (Health Care)

휴일지킴이약국, 휴일당번약국 찾는방법

Jasmin_love 2016. 10. 14. 13:39

휴일에 가족이나 지인이 아플 때 약국이 문이 열지 않아 당황한 경험 누구나 한번쯤 있으실텐데요. 휴일당번약국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및 휴일당번약국은 각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국민들의 약국 이용 편의를 제공하고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 하기 위하여 대한약사회가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연중무휴로 운영 중인 연중무휴약국 검색과 특정 시점에 운영 예정인 약국을 검색하는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이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입니다. 각 지역별로 날짜별로 검색하고자 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에는 서울시 노원구의 휴일지킴이약국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연중무휴 약국 (연중)과 밤10시 이후 운영약국 (야간), 연중무휴와 야간 모두 운영하는 약국 (연야)가 모두 통합조회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운영중인 약국이라고 검색이 되더라도 약사 개인의 사정에 따라 영업을 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방문전에 조회된 전화번로로 사전에 확인을 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처방전없이 살 수 있는 의약품과 처방전이 필요한 의약품 정보도 제공 중입니다.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의약품 중 해열진통제, 소화제, 감기약, 파스등 4개 종류 13개 품목은 편의점에서도 구매가능합니다.



편의점 의약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타이레놀, 부루펜등 해열진통제, 판콜, 판피린등 감기약, 베아제, 훼스탈등 소화제, 제일쿨파스, 신신파스등 13종이 대상입니다.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에서는 어린이 약 먹이는 방법, 임신했을 때 약품 복용정보등 약 복용법에 관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 중입니다. 



뿐만 아니라 점이제, 안약, 좌약, 패치, 가글제, 티눈액, 관장약등 외용약 사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약학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의약품정보검색을 통해 궁금하신 의약품 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제품명, 성분명, 제조 및 수입회사, 복지부 분류, 보험코드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휴일지킴이약국 및 휴일당번약국 찾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휴일이나 심야시간에 응급약이 급히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