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장에 좋은 음식 김치콩나물죽 만드는 법 간단 레시피 본문

홈&푸드 (Home & Food)

해장에 좋은 음식 김치콩나물죽 만드는 법 간단 레시피

Jasmin_love 2017. 3. 19. 23:15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장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하는 김치콩나물죽 만드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사람마다 각자 해장 방법이 있을텐데요. 저희집은 짬뽕이나 라면처럼 얼큰한 국물이 있는 음식을 먹고는 했는데 어느 날 김치콩나물죽을 해장용으로 먹고부터는 쭉 우리집 해장에 좋은 음식으로 자리잡았어요.

 

갱시기죽이라고도 불리는 김치콩나물죽 만드는 법 알아볼게요.

 

2인분 재료 : 멸치 7개, 다시마 10cm X 10cm 1장, 김치 밥공기 2/3, 콩나물 1줌, 찬밥 2그릇

 

 

1. 물 7컵과 멸치, 다시마를 넣고 10분 정도 끓이다가 멸치와 다시마를 건져냅니다.

 

 

2. 멸치, 다시마 육수에 김치를 넣고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김치국물도 반국자 정도 함께 넣어주면 간을 따로 할 필요가 없어요. 저는 작년 김장김치를 넣었는데 짠 편이라 생략했어요.

 

 

 

3. 다음으로 콩나물 1줌을 넣어주면 되는데 해장을 위해 콩나물을 듬뿍 넣어줬어요.

 

많은 분들이 아실테지만 해장에 좋은 음식으로 콩나물이 들어간 요리를 많이 먹는 이유는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과 아미노산,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서 알코올이 분해되면서 파괴되는 간세포를 보호해주어 숙취 예방과 제거에 효과적이기 때문이에요.

 

 

특히 아스파라긴산은 콩나물 꼬리에 풍부하니까 떼지말고 넣어주세요.

 

 

4. 다음으로 찬밥 2그릇을 넣어주세요.

 

보통 죽을 생각하면 쌀을 불리고 볶는 시간이 걸리고 다소 복잡한 음식이라고 생각되지만 찬밥이나 햇반을 이용하면 짧은 시간에 죽을 끓일 수 있어요.

 

 

 

5. 밥알이 퍼질 때까지 끓여주다가 마지막에 대파를 넣어주면 완성이에요. 모자란 간은 국간장이나 소금, 새우젓등으로 맞혀주세요.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새우젓을 살짝 넣으면 감칠맛도 좋고 맛도 더 시원해지더라고요.

 

 

이렇게 해장에 좋은 음식 김치콩나물죽 만드는 법 완성인데요. 술은 남편이 마셨는데 저도 함께 먹으면서 함께 해장했어요.

 

 

지금까지 해장에 좋은 음식 김치콩나물죽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술 먹은 날 얼큰한 국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콩나물과 김치, 찬밥으로 얼큰하고 시원한 김치콩나물죽 만들어서 속도 든든하게 해장해 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