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케첩 활용법 9가지 본문

건강노트 (Health Care)

알아두면 유용한 케첩 활용법 9가지

Jasmin_love 2017. 3. 17. 17: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미처 몰랐던 케첩의 활용법 8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집에서 요리를 자주 하지 않는 가정의 냉장고라도 아마 대부분 케첩은 빠지지 않고 있을텐데요.

 

단순히 우리가 즐겨먹는 새콤달콤한 소스라고 생각했던 케첩의 숨겨진 놀라운 사실과 활용법 참고해보세요~

 

 

1. 항암 효과

 

토마토로 만드는 케첩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색소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전립선암을 포함하여) 암 예방, 동맥경화, 노화방지, 피부미색에 효과가 있어요.

 

생 토마토보다 완숙 토마토로 만들어진 케첩과 같은 가공식품에 라이코펜 성분이 더 풍부해서 항암 효과가 더 뛰어나다는 놀라운 사실!

 

케첩을 고를 때 토마토 함량이 높고 착색제 사용이 적은 제품으로 구매하세요!

 

 

2. 녹 제거

 

토마토의 라이코펜에 들어있는 유기산은 녹을 제거하고 산화를 방지하는 역할도 하는데요.

 

따라서 녹이 슨 부분에 케첩을 3분 정도 발라둔 뒤에 마른천이나 철 수세미로 문지르면 쉽게 제거가 가능해요 (케첩 냄새는 물수건으로 닦으면 없어져요)

 

 

3. 악세사리 광택제

 

은과 같은 악세사리의 색이 탁해졌다면 케첩을 묻혀서 5~10분 나누었다가 칫솔로 살살 문지른 후에 온수로 헹구어주세요. 새것처럼 광택이 살아납니다.

 

 

4. 스테인리스 식기류

 

스테인리스 그릇이나 팬, 냄비를 사용하는 가정이 많으실텐데요. 역시 스테인리스 제품들이 변색되었을 때 마른 천에 케첩을 묻혀서 닦은 뒤 온수로 헹궈주면 말끔히 지워집니다.

 

 

케첩의 당 성분의 끈적임으로 탄 냄비의 그을림이나 탄 자국도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5. 면도 크림

 

캠핑 중에 급하게 면도를 해야 할 때 케첩을 면도 크림 대신 사용해 보세요. 수염을 충분히 적셔주어 면도를 도와주고 발진과 같은 부작용도 없어요.

 

 

6. 스테이크 소스

 

양파를 채썬 뒤 팬에 버터를 두르고 볶아주세요. 팬에 케첩 2T, 진간장 1T, 식초 1T, 물 조금과 설탕 2T를 넣고 살짝 졸여주면 훌륭한 스테이크 소스가 완성되요.

 

 

7. 팬케익 반죽성형

 

다 먹은 케첩병을 청소해서 팬케이크 반죽을 채워주세요. 후라이팬에 팬케익 반죽을 짜주면 작고 동그란 팬캐익을 예쁘게 만들 수 있어요.

 

8. 아이들 손가락 페인트

 

아이들은 손가락으로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입에 넣어도 상관없는 케첩을 아이용 손가락 페인트로 사용해 보세요.

 

 

지금까지 케첩 활용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먹는 용도 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참고해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