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대패두루치기 (비장의 레시피 따라해보았어요)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집밥 백선생 대패두루치기 (비장의 레시피 따라해보았어요)

Jasmin_love 2017. 3. 15. 23:22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밥 백선생 대패두루치기 요리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백선생님이 숨겨두었던 비장의 레시피라서 기대를 했는데 역시 백선생님의 레시피답게 밥도둑, 술안주로 추천하고 싶은 메뉴에요.

 

 

 

집밥 백선생 대패두루치기 재료 :

대패삼겹살 600g, 파채 2줌, 양배추 1줌, 편마늘 취향껏

 

간장소스 재료 :

진간장 반컵, 물 반컵, 맛술 반컵, 설탕 1T

 

초고추장 재료 :

고춧가루 2T, 고추장 2T, 식초 4T, 설탕 1T

 

 

1. 집밥 백선생 대패두루치기의 포인트는 바로 파절이와 대패삼겹살을 함께 볶아 먹는거라서 파절이용 파채가 필요한데요.

 

파채가 없을 경우 대파를 반으로 가른 후에 사진처럼 똘똘 말아서 썰어주면 파채를 만들 수 있어요.

 

Tip) 칼질이 서툰 분들은 다이소에서 파채칼을 사셔서 만들거나 마트에서 파절이용 파채를 파니까 그냥 사세요~

 

 

2. 대파 1~2대로 파채 2줌을 만들어주고 1줌 분량의 양배추를 썰어서 볼에 함께 담아두세요. 양배추는 두껍게 써는 편이 식감면에서 좋을 것 같아요.

 

 

3. 파절이용 초고추장 양념 (식초 4T, 설탕 1T, 고춧가루 2T, 고추장 2T) 을 잘 섞고 섞어둔 양념에 물을 넣고 살짝 흐를 정도의 농도로 만들어주세요.

 

 

Tip) 시판 초고추장이 냉장고에 있으면 따로 만들 필요가 없이 쉽게 시판 소스로 사용하세요.

 

 

4. 다음으로 대패두루치기의 베이스 소스인 간장소스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종이컵 기준 물 반컵, 진간장 반컵, 맛술 반컵, 설탕 1T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Tip) 종이컵 반컵은 아빠숟갈 10T 정도에요 (종이컵 없는 분 참고) / 맛술이 없는 분은 소주 5T를 넣어주세요.

 

 

5. 파채와 양배추에 초고추장 소스와 고춧가루 1T, 참기름 3T를 추가해서 넣고 손끝으로 살살 버무려주세요.

 

 

6. 넉넉한 팬에 대패삼겹살 600g과 편마늘을 취향껏 넣고 팬이 달궈지면 간장소스를 부어주고 조려주세요.

 

 

7. 고기가 익기 시작하면 양배추파절이를 얹어서 삼겹살과 잘 볶아주세요. 양념이 졸기 전에 올려줘야 하는 점 주의하세요~

 

 

처음에 양이 많은가 싶다가도 고기와 파절이가 숨이 금방 죽어요.

 

 

저는 덜짜게 먹으려고 대패두루치기 레시피 중 고추장과 진간장 양을 좀 줄여서 요리했어요. 양념은 개인의 입맛에 맞게 조절하세요.

 

단, 고춧가루는 넉넉히 넣어야 맛있는 거 같아요.

 

 

 

파절이가 숨이 죽으면 집밥 백선생 대패두루치기 완성이에요. 고기가 얇아서 조리도 빠르고 파채랑 초고추장이 준비된 상태라며 10분도 채 안걸리는 메뉴에요.

 

 

계란찜이랑 대패두루치기 저녁상에 올리고 상추와 깻잎에 싸서 쉴새없이 먹은 것 같아요. 가족들 모두 방송내내 침을 흘리더니 직접 먹어보고 역시 맛있다고 따봉을 날렸어요.

 

 

지금까지 집밥 백선생 대패두루치기 레시피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새콤하면서 매콤한 파절이와 야들야들한 대패삼겹살의 육즙이 입에 짝짝 달라붙어서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강추해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