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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릿결 손상시키는 10가지 나쁜 습관

Jasmin_love 2017.03.08 18:56

 

안녕하세요. 오늘은 머릿결 손상시키는 10가지 나쁜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하고 윤이나는 머릿결은 사람의 인상을 한층 호감있게 만들어 주기도 하는데요.

 

 

유전적인 문제나 노화 또는 건강상의 이유로 머릿결이 손상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일상 생활 속에서 무의식적으로 하는 습관들에 의해서 손상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당신의 머릿결 손상시키는 10가지 나쁜 습관 참고하시고 찰랑거리는 헤어로 가꿔보세요~

 

 

1. 타이트한 헤어 스타일

 

평소에 포니 테일 스타일과 같이 머리를 세게 잡아당겨 묶거나 땋는 헤어스타일을 자주하는 분들이나 머리카락을 한시라도 풀어놓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지금 당장 스타일을 바꿔보세요.

 

머리카락에 물리적 압력을 오래 지속하면 모근이 약해져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것은 물론 모근에 염증을 일으켜 머리숱도 줄어들 위험이 높다고 해요. 당신의 머릿결을 위해 느슨한 헤어스타일로 바꿔주세요.

 

 

2. 과도한 헤어 제품 사용

 

샴푸와 컨디셔너, 트리트먼트를 비롯해서 각종 헤어 스타일링 제품, 헤어 리페어 제품들의 성분에는 알코올, 인공향료, 파라벤, 황산염등과 같은 다양하고 많은 화학 성분이 들어있어요.

 

특히 각종 헤어 스타일링 제품들의 경우 모발을 건조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가능한 사용을 자제하고 샴푸의 경우 천연 성분의 저자극 샴푸를 골라서 사용하고 천연팩을 이용해 모발에 영양을 주는 게 좋습니다.

 

 

3. 수영장

 

날이 따뜻해지면서 운동을 위해 수영장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수영장물에 오래 있을 경우 물을 소독할 때 사용하는 염소로 인해 머릿결이 푸석해지고 건조해지기 쉬워져요.

 

수영장을 꼭 이용해야만 한다면 반드시 수영모자를 착용하고 물에서 나오는 즉시 샴푸를 꼼꼼히 해줘야 해요.

 

 

4. 뜨거운 물로 샴푸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열에 약한데요. 뜨거운 물로 샴푸를 할 경우에는 큐티클층이 파괴되고 머리에 있는 기름 성분이 모두 사라져 머릿결을 푸석푸석하게 만들고 머리카락이 잘 끊어질 위험이 높아집니다.

 

가능한 차가운 물로 샴푸를 하면 좋지만 날씨가 춥다던가 컨디션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마지막 헹굼물은 찬물을 사용하면 머릿결 윤기가 살아나는데 도움이 되요.

 

 

5. 오랫동안 수건 두르기

 

샴푸 후에 젖은 머리에 수건을 두르고 화장을 하는등 오랜 시간 수건을 두르고 있는 습관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머리카락 큐티클층이 습기에 불어 연해지면서 머리카락도 연약해지고 가늘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오래 수건을 두르고 있으면 머릿결에 좋지 않으므로 주의하세요.

 

 

6. 수건으로 비벼서 물기 제거하거나 빗질하기

 

머리카락이 부서지고 끊어지기 쉬운 상태인 샴푸 직후 젖은 머리를 마른 수건으로 마구 비벼서 건조하는 분들의 경우 머리카락끼리 마찰을 일으켜 머릿결이 상하거나 엉켜서 손상되기 쉽기 때문에 가능한 모발을 수건으로 감싼 뒤 꾹꾹 눌러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마찬가지로 젖은 상태에서 빗질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데요. 샴푸 전에 빗질을 하거나 샴푸 후에는 충분히 건조된 상태에서 빗질을 해야 해요.

 

 

7. 뜨거운 열로 헤어 스타일링 도구 사용

 

샴푸 후 가능한 자연 건조를 해주어야 하지만 빨리 머리카락을 말려야 한다면 드라이어기의 찬바람을 이용해서 말려줘야 합니다. 드라이어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은 머릿결을 건조하고 윤기없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죠.

 

또한 머리에 뜨거운 고데기나 셋팅기등을 사용할 경우 머리카락이 건조된 상태에서 사용해야 하며 열에 의해 모발이 손상되기 쉽기 때문에 가장 낮은 단계로 놓고 스타일을 연출해야 합니다.

 

 

8. 빗 세척 안하기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빗에는 머리카락 뿐만 아니라 두피에서 떨어진 각질과 왁스나 젤등의 헤어 제품 잔여물등이 구석구석 쌓여 있어서 한눈에 보기에도 더러움이 느껴지지만 빗 세척을 하는 분들은 많지 않으시죠.

 

머리를 아무리 깨끗하게 감아도 더러운 빗을 사용하면 머릿결이 기름져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번은 빗을 세척해줘야 머릿결에 도움이 되요.

 

 

9. 모자 안쓰기

 

햇볕이 강한 날 UV차단을 위해 피부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처럼 두피와 모발을 위해 모자를 반드시 써줘야 합니다. 뜨거운 햇빛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수분이 증발돼 건조해져 모발이 끊어지거나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여름은 물론이고 겨울에도 외출 시에 통풍이 잘 되는 모자나 양산으로 자외선을 차단해야 건강한 머리결을 지킬 수 있어요.

 

 

10. 굶는 다이어트

 

식사를 굶는 다이어트를 할 경우 머릿결 손상은 물론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험을 한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건강한 머릿결을 위해서는 단백질, 필수지방산, 비타민, 철분, 마그네슘이 필요한데 음식으로 섭취를 하지 않으면 모발이 잘 끊기고 푸석푸석해지고 모근까지 약해지게 됩니다.

 

당신의 머릿결과 머리숱이 중요하다면 굶는 다이어트 대신 먹는 양을 줄이고 단백질을 꼭 챙겨먹는 식단으로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지금까지 머릿결 손상시키는 10가지 나쁜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두피의 혈액순환을 방해해 머리숱과 머리결에 나쁜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습관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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