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털파카 세탁 방법 (욕조나 대야 필요없어요)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오리털파카 세탁 방법 (욕조나 대야 필요없어요)

Jasmin_love 2017. 3. 8. 11:58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리털파카 세탁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겨울내 입었던 옷과 이불 정리하느라 바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두꺼운 오리털파카나 거위털 제품의 경우 사람의 머리카락처럼 기름기가 들어있는 깃털이기 때문에 드라이클리닝을 할 경우 기름기를 녹이는 용액을 사용해서 옷이 손상되거나 보온성을 떨어지게 된다고 해요.

 

 

따라서 돈도 아낄겸 집에서 물빨래를 해주면 좋은데요. 세탁기에 이렇게 두꺼운 오리털파카를 넣을 경우 물에 둥둥 뜨기만해서 효과적으로 세탁이 안될 수 있거나 세탁, 헹굼, 탈수를 반복하다가 옷이 쉽게 상할 수 있어요.

 

 

세탁기 대신 욕조나 큰 대야에서 세탁을 해주어야 하는데 만일 욕조나 대야가 없을 경우 오리털파카 세탁 방법은 바로 김장봉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욕조없이 김장봉투로 쉽고 간편하게 빨래하는 오리털파카 세탁 방법 확인해 보세요.

 

 

1. 오리털파카 세탁 방법 첫번째는 옷이 상하지 않도록 점퍼 지퍼를 잠그고 소매나 주머니쪽 더러운 부분에 얼룩제거제를 충분히 발라줍니다.

 

 

2. 점퍼를 둘둘 말아서 꾹꾹 눌러 공기를 빼주어 가능한 부피를 줄여줍니다.

 

 

3. 부피를 최대한 줄인 옷을 김장봉투에 넣고 다시 꾹꾹 눌러 공기를 빼줍니다.

 

 

4. 세수대야에 30도에서 40도 사이의 미온수를 받아서 액체세제를 넣고 잘 풀어줍니다.

 

가루세제를 넣을 경우 잔류 세제가 남지않도록 충분히 물에 녹을 때까지 풀어줘야 해요.

 

 

5. 충분히 녹여준 세제물을 김장봉투에 넣어주는데요. 옷의 1/3 정도 잠길 수 있도록 모자란 물은 샤워기로 보충해주세요.

 

 

6. 세제물이 충분해졌으면 봉투를 잘 묶어주세요. 손으로 묶기 어려우면 고무줄로 묶어도 좋습니다.

 

 

7. 잘 묶은 봉투를 세제물이 골고루 섞이고 땟물이 빠지도록 10분정도 봉투를 굴려가면서 주물주물 해준 뒤 다시 10분동안 방치해 두어요.

 

 

8. 10분 후 봉투를 열어보았더니 더러운 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 세탁기에 넣어서 헹굼과 탈수 단계를 거치면 되는데 세탁기에 넣기 전 더러움이 심한 소매나 주머니 부분을 다시 한번 손이나 솔을 이용해서 한번 더 문질러 주세요.

 

 

9. 세탁기에 넣고 헹굼 2~3회, 탈수 1회를 해줍니다. 탈수를 많이 하면 비싼 오리털파카가 상할 수 있고 깃털이 빠질 수 있어요.

 

 

10. 탈수가 끝난 옷을 이제 건조해 주면 되는데요. 오리털이나 거위털 제품을 걸어서 말리면 털들이 아래로 흘러내려 뭉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누워서 말리면 좋습니다.

 

 

11. 오리털 파카 세탁 방법 마지막 단계인데요. 건조된 오리털파카의 털이 뭉쳐져 있으면 방바닥에 펼쳐놓고 빈 생수병이나 배드민턴 라켓으로 골고루 털이 퍼지도록 두드려주면 끝이에요~

 

 

지금까지 김장봉투로 쉽고 간편하게 빨래하는 오리털파카 세탁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욕조나 큰 대야가 없어서 물세탁이 할 수 없어서 고민인 분들이라면 김장봉투를 이용해서 쉽게 빨래해 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