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자가 극찬한 휴게소 간식 소떡소떡 만들기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이영자가 극찬한 휴게소 간식 소떡소떡 만들기

Jasmin_love 2018. 4. 16. 17:19

이영자가 극찬한 휴게소 간식 소떡소떡 만들기


요즘 MBC 인기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전국 방방곡곡 휴게소를 섭렵한 이영자님의 휴게소 인기 메뉴들이 많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안성휴게소의 소떡소떡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이영자님의 맛 묘사만 들어도 입에 침이 고일 정도라 요즘 일부러 안성휴게소까지 찾아가서 사먹는 분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저처럼 안성휴게소까지 가는게 어려운 분들이라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생각보다 간편하고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만한 간식이라 한번 만들어서 식구들과 함께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맥주 안주로도 꽤 좋더라구요.



소떡소떡 만들기 재료 :

비엔나 소세지, 떡볶기 떡 (쌀떡), 케첩, 머스터드, 산적꽂이


준비물은 평소에 좋아하는 맛있는 비엔나 소세지와 쌀떡 그리고 케첩과 머스터드만 있으면 끝이에요. 저는 쫀득쫀득한 찹쌀 떡볶이를 준비했는데 냉동실에 가래떡이 있으면 그걸 이용해도 좋아요. 명절에 쓰고 남은 산적꽂이도 함께 준비해 주세요.



1. 먼저 냄비에 물을 끓여서 비엔나 소세지와 떡을 2분 정도 데쳐줍니다.



2. 데친 소세지와 떡은 채망에 건져서 물기를 쫙 빼줍니다.



3. 산적꽂이에 떡과 소세지를 차례대로 꽂아줍니다.



4. 후라이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소떡소떡 꼬치를 모두 넣고 튀기듯이 구워줍니다.



5. 잘 구워진 꼬치는 하나씩 건져서 접시에 담아주세요.



6. 마지막으로 이영자님이 소떡소떡 맛있게 먹는 법대로 케첩 2번과 머스터드 1번을 뿌리고 완성했습니다!



어때요? 멀리 안성휴게소까지 가서 사먹을 필요없겠죠? 맛있는 소세지와 떡만 준비하면 휴게소보다 더 맛있고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요. 소떡소떡은 하나씩 빼먹는게 아니고 양손으로 꼬치를 잡고 갈비처럼 뜯어먹어야 제맛이라고 해요.



역시 한번 먹어본 음식은 잊어버리지 않는다는 미식가 이영자님 맛 묘사대로 떡은 쫀득쫀득하고 소세지는 짭짭한 조합이 어린이는 물론 어르신들 입맛까지 사로잡을 것 같아요. 인생 뭐 있나요? 나들이 못 나가더라도 식구들과 집에서 휴게소 간식 만들어 먹으면서 재밌는 TV 프로그램 봐도 소소한 행복이지요~ 주말에에 휴게소 간식 소떡소떡 만들기 꼭 만들어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