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안에 초스피드로 뚝딱 김 굽는 꿀팁 본문

홈&푸드 (Home & Food)

30초안에 초스피드로 뚝딱 김 굽는 꿀팁

Jasmin_love 2018. 4. 2. 20:50

30초안에 초스피드로 뚝딱 김 굽는 꿀팁


집에서 막 구운 김을 참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마트에서 파는 전장김이나 도시락김도 좋지만 식사 직전에 구워서 소금 솔솔 뿌려서 밥과 함께 먹으면 한그릇 뚝딱이지요. 그래서 몇번 식사준비 하면서 김에 참기름을 바르고 굽고 소금 뿌리고 해봤는데 참 번거로워서 나중에는 그냥 사먹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몇일전 친정엄마가 오셔서 파래김 한봉지를 주시며 초간단하게 김 굽는 방법을 알려주시고 가신 뒤로는 매 식사 때마다 초스피드로 뚝딱 김을 구워서 먹고 있습니다. 저처럼 집에서 막 구운 고소한 김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초스피드로 30초 안에 김 구울 수 있는 꿀팁 참고해 보세요.



초스피드로 김 구울 때 필요한 것 : 김, 깨끗한 궁중팬, 식용유, 참기름 또는 들기름, 맛소금



파래김이 맛있다며 시장에서 100장을 사오신 친정엄마께서 직접 김 굽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요. 먼저 6~7장의 김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후라이팬이나 궁중팬에 자른 김을 담아주세요.



까놀라유나 포도씨유등 집에 있는 식용유 1/2큰술과 참기름 1/2큰술을 김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섞어서 뿌려주면 더욱 좋겠죠^^



그리고 중약불에서 김을 재빨리 볶듯이 구워줍니다. 김이 워낙 얇아서 30초 정도만 볶아도 대부분의 김이 골고루 구워집니다.



김이 바삭하게 구워졌으면 불을 끄고 맛소금 또는 가는 소금 1작은술을 골고루 뿌려주고 잘 섞어주면 완성이에요.



요새 날씨가 갑작스럽게 더워져서 마트김을 사놔도 바삭한 맛이 없었는데 이렇게 초스피드로 뚝딱 김을 한접시 구워놓으니까 반찬 걱정이 없습니다. 바로 막 구워서 식구들도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바쁠 때도 고소하고 바삭바삭한 김 구워서 반찬통에 냉장고에 넣어놨더니 든든하구요. 소량 구워서 눅눅해지기 전에 다 먹을 수 있으니까 좋더라고요. 김에 참기름 바르고 김 골고루 굽고 자르고 하는 번거로운 과정없이 초스피드로 뚝딱 구워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