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갈비 소스로 만든 백종원 콩나물볶음밥 레시피 본문

홈&푸드 (Home & Food)

닭갈비 소스로 만든 백종원 콩나물볶음밥 레시피

Jasmin_love 2018. 3. 21. 20:51

닭갈비 소스로 만든 백종원 콩나물볶음밥 레시피


오늘은 오랫만에 집밥 백선생에서 알려준 콩나물볶음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평소에 외식으로 닭갈비를 먹고 밥을 볶아먹는걸 좋아하는데 백종원표 닭갈비소스를 이용해서 볶음밥을 만들어 먹으면 닭갈비 식당에서 먹는 볶음밥 그대로 맛을 재현할 수 있어서 외식이 하고 싶을 때 대신 집에서 종종 만들어 먹고는 해요.



저처럼 닭갈비 가게에서 볶아주는 볶음밥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레시피 참고해 보시기 바래요. 밖에서 사먹는 볶음밥 못지 않게 맛있어서 숟가락을 멈출 수 없을 거에요.


백종원 콩나물볶음밥 레시피 재료 (2인분 기준) :

콩나물, 공기밥, 당근, 대파, 식용유, 설탕, 간장, 맛술, 고추장, 고추가루, 후추가루, 참기름, 계란, 김



1. 콩나물 200g을 씻어서 소금 1작은술을 넣고 끓인 물에 넣고 1~2분 삶아줍니다.



2. 콩나물을 삶는 동안 소스를 만들어 줄건데요. 일명 백선생표 닭갈비 소스로 양념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탕 1큰술, 진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추가루 1큰술, 후추가루 살짝, 참기름 1큰술을 모두 넣고 잘 섞어줍니다. 이 소스를 넣고 닭고기와 채소를 넣고 볶으면 춘천 닭갈비 부럽지 않은 홈메이드 닭갈비를 만들 수 있어요.



3. 다음 단계로 채소를 준비해 주면 되는데 당근은 잘게 다지고 대파도 송송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4. 식용유 2큰술을 두르고 대파를 넣고 볶아서 파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백선생님 요리의 기본 중의 기본이 바로 이 파기름이죠^^



5. 파기름이 올라오면서 대파가 노릇노릇 볶아지면 다진 당근도 넣고 볶아주세요. 기름에 볶으면 당근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의 흡수력이 높아진다 합니다.



6. 당근이 볶아졌으면 미리 만들어둔 닭갈비 소스를 넣고 볶아주세요. 이렇게 소스를 한번 볶아줘야 불맛도 나도 볶음밥이 더 맛있어 진다고 해요.



7. 공기밥을 넣고 양념과 채소가 골고루 섞어주면서 볶아주세요.



8. 양념이 골고루 밥에 베였으면 미리 삶아놓은 콩나물을 넣어주세요. 저는 콩나물을 듬뿍 넣는 걸 좋아해서 많이 넣었어요. 콩나물과 볶음밥이 잘 어우러지도록 섞으면서 볶아주세요.



완성된 볶음밥을 접시에 먼저 담아봤습니다. 이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계란 후라이도 하나 만들어서 얹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이왕이면 계란후라이는 반숙으로 익혀서 줄줄 흐르는 노른자에 볶음밥을 비벼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매일 집에서 만들어먹는 평범한 볶음밥이 지겨울 때 백종원표 닭갈비소스를 이용해서 콩나물볶음밥을 만들어보세요. 가게에서 볶아주는 그맛 그대로를 맛볼 수 있습니다~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