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숱 많아지는 방법 샴푸 습관 5가지 본문

홈&푸드 (Home & Food)

머리숱 많아지는 방법 샴푸 습관 5가지

Jasmin_love 2017. 2. 28. 21:15

안녕하세요. 오늘은 풍성하게 머리숱 많아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여성, 남성, 젊은이, 노인 상관없이 머리숱 고민 한번씩 하실텐데요. 출산 후 혹은 노화현상, 유전적 요인, 식습관, 스트레스등이 탈모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나이가 들어서인지 저도 전체적으로 머리숱이 많이 빠져 고민이 무척 많은데요. 풍성한 머리숱 많아지는 방법을 위해서 샴푸시 참고해야 할 사항에 무엇이 있을까 살펴볼게요.

 

<사진출처 - 다이소몰>

 

1. 샴푸 전 머리 전체 빗어주기

 

집에서 할 수 있는 셀프 두피 마사지는 머리숱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첫 단계인데요. 샴푸 전에 고개를 숙이고 쿠션 브러시로 머리 전체를 빗어주면서 중간중간 두피를 빗으로 꾹꾹 눌러줍니다.

 

이렇게 머리를 샴푸 전에 빗어주면 머리카락 엉킨부분도 풀어지고 두피에 적당한 자극을 주어서 머리숱에 도움이 되요.

 

 

 

2. 샴푸 브러쉬 사용하기

 

머리를 감을 때는 미온수를 사용해 두피와 모발을 충분히 적신 후 샴푸를 두피에 바르고 2~3분 동안 두피 전체를 마사지 하는 것이 좋은데요. 머리숱 많아지는 방법을 위해서 샴푸는 두피에 직접 짜서 거품을 내지말고 클렌징폼처럼 손에서 충분한 거품을 만들어서 두피에 발라야 해요.

 

다이소 꿀템 중 하나인 샴푸 브러쉬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에요. 머리카락이 물이 젖은 상태에서 샴푸거품을 만들어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빗어주면 되는데 이런 두피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두피케어에 도움을 줍니다.

 

 

<사진출처 - 다이소몰>

 

3. 세수대야에서 머리 헹구기

 

머리 샴푸 후 헹굴 때 샤워기로만 헹구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두피 문제는 헹구는 방법에서 문제일 때가 많다고 해요. 자칫하면 샴푸 찌꺼기가 두피에 그대로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대야에 물을 받아서 철저히 헹궈준 후 샤워기로 흐르는 물에 다시 충분히 행궈주면 좋아요.

 

 

샴푸만 해서 머리카락이 뻑뻑하다고 느껴지신다면 세수대야에 식초를 한두방울 섞어서 헹궈주면 샴푸 잔여성분을 말끔히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고 머리결도 한결 부드러워지고 정수리 냄새도 방지할 수 있어요.

 

 

 

4. 가능한 저녁에 샴푸하기

 

머리숱 많아지는 방법 네번째로 가능한 머리는 매일 감아야하며 아침보다는 밤에 감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낮 동안 쌓인 피지와 노폐물, 먼지등을 씻어 낼 수 있어 효과적이기 때문이죠.  특히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는 세포가 활발히 활동하기 때문에 두피와 모발을 깨끗이 하고 잠을 청하는 것이 좋아요.

 

 

 

5. 자연건조로 머리카락 말리기

 

샴푸 후 머리를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두피 건강에 좋지도 않고 모발 역시 푸석해지는데요. 샴푸 후 머리숱 많아지는 방법으로는 수건으로 물기를 70~80% 건조한 후에 가능한 드라이기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 건조 해주어야 좋은데요.

 

자연 건조할 시간이 없다면 선풍기나 드라이기의 찬바람을 이용해서 두피를 완벽히 건조해줘야 합니다.

 

 

지금까지 머리숱 많아지는 방법 샴푸 습관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샴푸시에는 미지근한 온도의 물을 사용하고 가능한 린스와 트리트먼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사용한다면 두피에 닿지 않게 사용하고 깨끗이 씻어야 한다는 것 명심하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