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쇼 보고 만들어본 든든한 불고기 샌드위치 레시피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카트쇼 보고 만들어본 든든한 불고기 샌드위치 레시피

Jasmin_love 2018. 3. 13. 21:39

카트쇼 보고 만들어본 든든한 불고기 샌드위치 레시피


요즘 즐겨보는 TV 프로그램 중 하나가 MBN 카트쇼인데요. 마트 쇼핑 꿀팁을 포함해서 쇼핑 노하우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었는데 지금은 아쉽게 종영을 한 상태에요. 게스트들이 본인만의 노하우로 쇼핑을 한 후 간단하게 레시피를 소개하는 코너에서 무척 마음에 드는 레시피가 있어서 샌드위치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어요.



이 레시피는 설수현, 설수진 자매가 나와서 소개한 것으로 원래는 모닝롤을 이용한 미니 불고기버거 레시피인데 저는 식빵에 끼워서 간단하게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든든한 불고기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

불고기감 소고기, 식빵, 배, 양배추, 당근, 

양파, 모짜렐라 치즈, 사과, 간장, 

까나리액젓, 청주, 설탕, 매실청, 

후추, 허니 머스터드



1. 냉장고에 배가 있어서 불고기 양념용으로 2큰술 정도 갈았어요. 



2. 불고기감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둡니다.



3. 불고기감에 갈아놓은 배를 넣어줍니다.



4. 카트쇼 레시피에서는 불고기를 팬에 바로 볶으면서 간을 대충대충 했는데요. 저는 아무래도 양념에 재우는게 좋을 것 같아서 불고기 200g 정도에 간장 2큰술, 까나리 액젓 1큰술, 청주 2큰술, 매실청 2큰술, 후추 살짝 넣고 30분 양념에 재워줬습니다.



5. 양배추채를 두줌 정도 썰고 마요네즈 2큰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6. 샌드위치에 넣을 사과 1/4개를 넙적하게 썰어둡니다.



7. 양념에 재워둔 불고기에 채썬 양파와 채썬 당근 한줌씩 넣고 볶아줍니다.



8. 고기가 익었다면 모짜렐라 치즈 1큰술을 넣고 녹여줍니다.



9. 식빵을 데운 후 허니 머스터드를 빵에 먼저 바른 후 불고기, 양배추채, 사과 순서대로 올리고 다른 식빵을 덮으면 완성이에요. 사진에서는 생략했지만 냉장실에 피클이 있어서 양배추채 위에 피클도 살짝 끼워줬어요.



모닝롤에 끼웠으면 미니버거를 만들 수 있었을텐데 집에 식빵만 있어서 샌드위치로 탈바꿈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주말 점심으로 잘 먹었어요.



고기가 들어가서 한쪽만 먹어도 든든하기도 했어요. 한참 잘 먹는 성장기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듯 하구요. 집에서 먹다남은 불고기가 있을 때 응용해 보면 샌드위치로 뚝딱 만들 수 있어요. 아삭아삭한 사과를 넣었더니 식감도 좋고 달콤새콤한 맛도 느낄 수 있었어요. 종종 주말 브런치로 만들어봐야겠어요. 그나저나 남의 장바구니 보는 재미가 있었던 카트쇼가 종영해서 아쉽네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