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반찬고민 끝! GS25 오모리 김치돼지찜 리뷰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자취생 반찬고민 끝! GS25 오모리 김치돼지찜 리뷰

Jasmin_love 2018. 3. 9. 20:52

자취생 반찬고민 끝! GS25 오모리 돼지김치찜 리뷰


오늘 저녁 반찬은 편의점표 김치찜이었는데요. 평소 김치찜 매니아라 가끔 요리해 먹는 편이지만 워낙 조리시간이 오래 걸려서 자주 만들어 먹지 못하는 음식 중 하나에요. 그런데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김치찜이 나왔다고 해서 달려가 보았습니다.



그 제품은 바로 GS25에서 판매중인 오모리 김치돼지찜인데요. 다행히 품절된 상태가 아니라 하나 사올 수 있었습니다.



오모리 김치라는 단어가 왠지 이름이 친숙하지 않나요?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이미 아실만한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의 후속제품입니다.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은 출시하고 2년동안 1800만개를 팔아치웠다고 할 정도로 GS25 인기제품 중 하나고 꾸준히 인기가 많아서 오모리 김치를 이용한 후속제품들이 계속 나오고 있는 듯 합니다. 저도 한번씩 꼭 사먹는 컵라면 중 하나입니다.



이미 라면을 먹어봐서 오모리 김치맛을 아는데 김치찜으로 탄생했다니 기대감이 상승했습니다. 가격은 5,500원으로 편의점 간편식답게 전자렌지에서 간단하게 데우기만 하면 되는 레토르트 제품입니다.



오모리 김치돼지찜은 얇은 당면과 플라스틱 포크 겸 숟가락 그리고 레토르트 파우치에 담긴 김치돼지찜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재료는 오모리맛김치 39.53%와 돼지고기 27.91%, 돈골추출물 0.72%이구요.



총 내용량은 430g으로 모두 섭취시 395칼로리 정도 됩니다. 



조리법은 간단합니다. 용기에 먼저 얇은 당면을 넣어줍니다.



당면 위에 레토르트 파우치에 담긴 김치찜을 부어줍니다. 당면을 소스에 충분히 담그지 않으면 탈 위험이 있다고 하니까 주의해야 합니다.



700W 전자렌지에서는 5분, 1000W 전자렌지에서는 4분 데워주면 되는데 이 때 뚜껑은 살짝 덮은 후 돌려야 넘치지 않습니다. 전자렌지가 없다면 끓는 물에 파우치를 넣고 5~7분 데워주거나 냄비나 뚝배기에 내용물을 붓고 5~7분 끓여주면 됩니다.



4분 정도 데워주고 뚜껑을 열어보니 따끈따끈 먹음직스러운 김치찜 냄새가 코를 자극해서 침을 꼴깍 삼키게 됩니다.



돼지고기 블럭은 푹 삶아져서 건들기만 해도 흐물흐물해서 먹기 좋았습니다.



따끈따끈하게 데워진 내용물을 접시에 담아보았는데 돼지고기는 5조각 정도 들어있습니다. 참고로 돼지고기 원산지는 미국산입니다.



밥에 달짝지근하게 푹 익힌 김치와 야들야들한 고기를 얹어서 먹으니까 다른 반찬 필요없었습니다. 2인분 정도 되는 양이라 두끼 반찬으로 나눠서 먹을 수 있을 듯 합니다. 



함께 들어있는 당면때문에 포만감이 좋았지만 개인적으로는 뻣뻣한 식감이 입에 맞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물론 전문점에서 사먹는 김치찜과는 비교불가하지만 간편식으로 나온 김치찜으로 자취생들의 한두끼 반찬고민은 금방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양념맛은 오모리김치 라면에서 맛볼 수 있었던 그 맛이라 오모리김치 라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면은 지겹고 밥을 배불리 먹고 싶을 때 오모리 김치돼지찜 추천드립니다.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