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에서 소개한 호두 쉽게 까는 법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생생정보통에서 소개한 호두 쉽게 까는 법

Jasmin_love 2018. 3. 1. 14:13

생생정보통에서 소개한 호두 쉽게 까는 법


요즘 건강을 위해 간식으로 견과류를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다양한 종류의 견과류 중에서도 브레인 푸드라고 불리는 호두는 사람의 뇌를 닮아서 뇌의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호두와 같은 견과류는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새해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간을 하지않은 호두를 챙겨먹으면 체중 조절 식단으로 안성맞춤이라서 요즘 열심히 챙겨먹고 있는데요. 


마트에서 껍질이 그대로 있는 호두가 세일 중이라 한봉지 사왔는데 까는 법을 몰라서 망치로 두드렸더니 호두 알맹이까지 박살이 나서 가루가 되기 일쑤였는데 어느 날 생생정보통에서 호두를 쉽게 까는 법을 알려주어서 따라해보았더니 너무나 간단해서 어이가 없더라구요. 호두 쉽게 까는 법 아직 모르신다면 오늘 포스팅 꼭 참고해 보세요.



인간이 발견한 가장 오래된 나무 열매답게 껍질도 정말 단단한데요. 손아귀 힘이 좋은 분들은 호두 두알을 쥐고 쉽게 껍질을 깨버리기도 하더라구요. 보통 손아귀 힘으로는 꿈쩍도 하지 않아서 두꺼운 책으로 내리치거나 망치를 꺼내서 알맹이까지 박살내서 먹고는 했습니다.



그런데 드라이버를 이용하면 너무 쉬워서 어이없을 정도로 간단하게 강철같이 단단한 호두 껍질을 제거할 수 있어요!!!



호두 밑바닥을 보면 일자로 깊게 홈이 파였는데 이 부분에 드라이버를 넣고 비틀면 껍질이 쉽게 분리가 됩니다. 



힘들이지 않고 쉽게 열리는 호두 껍질이 신기합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을 여태 왜 몰랐을까요?



호두 속껍질에는 혈액을 맑게 해주는 탄닌 성분이 있다고 하니까 속껍질채 먹으면 좋은데 먹기 불편하다면 소금물에 1시간 정도 담갔다가 벗기면 깨끗하게 떨어지니까 참고해 보세요.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 영양간식으로 좋은 호두 매일 챙겨먹어야겠어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