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렌지로 1분 30분초 안에 계란지단 만드는 법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전자렌지로 1분 30분초 안에 계란지단 만드는 법

Jasmin_love 2018. 2. 12. 16:56

전자렌지로 1분 30초 안에 계란지단 만드는 법


오늘은 전자렌지로 간단하게 계란지단 만드는 법을 소개해볼게요. 몇일 뒤면 설날이기도 해서 만둣국이나 떡국 끓여드시는 가정이 많으실텐데요. 



식구들이 먹을 계란지단을 한번에 만들려면 팬에 부어서 조리하면 되지만 1인분용 계란지단을 간단하게 빨리 만들 때 이 조리방법을 추천드려요. 또 잡채나 돼지갈비찜과 같이 조리방법이 복잡한 요리를 할 때 미처 지단 만들 시간이 없을 때도 참고해 보세요.


전자렌지로 만드는 계란지단 재료 :

계란 1알, 식용유, 접시



달걀 한알을 냉장고에서 꺼내서 그릇에 깨서 잘 섞어주세요.



접시 하나를 꺼내서 식용유를 넉넉하게 붓고 접시 바닥면에 골고루 묻혀주세요. 기름붓을 이용하거나 키친타올을 이용해주면 좋은데 저는 접시를 빙빙 돌려서 골고루 묻혀주었어요. 빨리 간편하게 만들려면 이렇게 접시를 돌려줘도 괜찮아요.



식용유를 골고루 접시에 묻힌 후에 계란물을 접시에 부어주세요.



전자렌지에 접시를 넣고 1분 30초 가열해 주세요. 이 때 접시 위에 비닐랩이나 뚜껑을 따로 덮을 필요없어요. 



1분 30초 후에 전자렌지에서 접시를 꺼내보면 얇은 계란부침개가 완성되어 있어요.



접시에 기름을 넉넉하게 묻혀놨기 때문에 쉽게 분리가 되는데요. 분리한 계란부침개를 가늘게 채썰어서 지단을 만들어주세요.



채썰은 계란지단은 요리에 고명으로 얹어주면 평범한 요리도 훨씬 화려해져서 식욕을 자극합니다. 특히 명절음식에 계란지단은 필수인데요. 정신없이 바쁠 때 간편하게 전자렌지로 조리하면 한결 조리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요. 이번 명절에 전자렌지 잘 활용해 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