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처 몰랐던 비닐랩 포장박스의 숨겨진 기능 본문

홈&푸드 (Home & Food)

미처 몰랐던 비닐랩 포장박스의 숨겨진 기능

Jasmin_love 2017.11.16 16:15

미처 몰랐던 비닐랩 포장박스의 숨겨진 기능

 

 

자취 경력 6년을 포함하여 살림 15년차로 접어들면서 주부 9단 수준은 아니라도 왠만한 살림살이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다고 자부했는데요. 몇일 전 TV를 보고 미처 몰랐던 비닐랩 박스의 숨겨진 똑똑한 기능을 알고 깜짝 놀랐어요.

 

 

이미 많은 분들이 '여태 그걸 몰랐어?'라고 할지 모르지만 저처럼 아직 모르는 분들이나 살림 초보자분들을 위해 오늘 숨겨진 똑똑한 기능을 소개할게요.

 

 

얼마 전 김장을 한 이모집에서 김치양념과 배추를 주셔서 굴을 넣고 열심히 싸먹고 있는데요. 점심에 먹고 배추가 일부 남아서 저녁에 먹으려고 비닐랩으로 싸서 냉장실에 보관해 보았어요.

 

 

비닐랩을 평상시처럼 꺼내서 그릇을 덮어보았는데요.

 

 

항상 비닐랩을 꺼내서 그릇을 덮어줄 때마다 비닐랩이 박스에서 빠져나와서 불편한 적이 많았어요. 그래서 언제나 한쪽 손으로 랩을 잡고 비닐을 꺼내서 감싸주고는 했어요.

 

 

그런데 그럴 필요가 전혀 없었던 거에요. 비닐랩 제조 회사에서는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포장박스에 똑똑한 기능을 만들어 놨는데 여지껏 미처 몰랐어요.

 

 

그 똑똑한 기능은 바로 포장박스 양 사이드에 있는 반달 모양으로 만들어 놓은 부분인데요.

 

 

그 부분을 눌러주면 쏙 들어가요. 양쪽을 이렇게 눌러주면 끝이에요.

 

 

이렇게 양쪽 구멍을 쏙 눌러주면 비닐랩이 박스에 고정되서 거꾸로 해도 박스랑 분리되지 않을만큼 단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반달 모양으로 접어준 종이가 랩 안에 고정되서 지지가 된다는 사실~ 여지껏 비닐랩을 수십개를 사용하면서도 몰랐던 사실이에요.

 

 

양사이드를 접어주었더니 한손으로 랩을 붙잡지 않아도 박스랑 고정되서 한손으로도 비닐랩을 사용할 수 있었어요.

 

 

비닐랩뿐만 아니라 종이호일도 마찬가지로 사용할 때마다 박스에서 빠져나와서 불편할 때가 많았는데요. 특히 사용하려던 길이보다 더 길게 풀려버리기도 해서 곤란할 때가 많았어요.

 

 

종이호일도 양사이드에 있는 반달 구멍을 손으로 넣고 콕 접어주면 박스에서 종이호일을 단단하게 고정해 줍니다~

 

 

이렇게 고정해주면 바쁘게 요리할 때도 한손으로 쭉 빼서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편하더라구요. 제조사에서 편하게 사용하라고 만들어준 똑똑한 기능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시고 보다 편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래요~

 

 

Comments 0
댓글쓰기 폼

Lates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