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덩어리혈 원인과 해결책 본문

유용한정보

생리 덩어리혈 원인과 해결책

Jasmin_love 2016.12.29 21:49

여성이라면 대부분이 매달 하는 생리로 인해 불편함과 함께 통증을 느끼실텐데요. 생리가 나오던 중에 덩어리혈이 놀라 깜짝 놀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여성에게 생리는 단순히 매달 겪는 불편함으로만 가볍게 여길게 아니라 자신의 몸의 건강상태를 살필 수 있는 지표로 여겨야 합니다. 오늘은 생리 덩어리혈 원인과 해결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생리 덩어리혈이 나오는 원인으로 과로를 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가끔씩 덩어리가 나오기도 합니다. 따라서 생리기간에는 가능한 마음을 편안히 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면 정상 생리혈로 돌아오게 됩니다.

 

 

또한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는등 평소의 잘못된 식습관 역시 생리 덩어리혈이 나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평소에 적당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을 비롯하여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건강한 자궁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 섭취 또한 생리기간에는 생리통 악화와 혈액이 덩어리로 배출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가능한 줄이거나 마시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아랫배가 차갑거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도 핏덩어리가 나오기도 합니다. 생리가 시작하기 전이나 생리기간 중에 핫팩이나 찜질팩등으로 몸을 따듯하게 하고 따뜻한 손으로 마사지를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피임약 복용으로 인위적으로 호르몬 조절로 인해 덩어리혈이 나오기도 합니다.

 

 

사람에 따라 생리혈이 배출되는 시간과 양이 상이한데 생리혈이 배출되는 시간이 느리거나 양이 많은 사람의 경우 자궁내 혈액이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혈액이 응고되어 덩어리로 배출되기도 합니다.

 

 

자궁근종, 자궁내막증과 같은 자궁질환이 있을 경우 생리혈이 뭉쳐서 배출이 되는데 평소보다 생리양이 많아지면서 뭉친 혈전들이 많이 보이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생리 덩어리혈이 나오는 원인과 해결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생리혈은 연한 암적색을 띄고 덩어리로 뭉치치 않아야 합니다. 생리 덩어리혈은 더욱 심한 생리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신고
Comments 0
댓글쓰기 폼
다음 1 ... 29 30 31 32 33 34 35 36 37 ... 53 이전

최근에 올라온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