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렌지에서 5분이면 뚝딱 부드러운 계란찜 레시피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전자렌지에서 5분이면 뚝딱 부드러운 계란찜 레시피

Jasmin_love 2017. 11. 7. 00:34

전자렌지에서 5분이면 뚝딱 부드러운 계란찜 레시피

 

 

바쁘게 식사를 준비해야 할 때 전자렌지에서 5분이면 뚝딱 만드는 부드러운 계란찜 레시피 참고해 보세요. 바쁜 아침이나 늦은 저녁에 식사를 준비 할 때 빠르고 간단하게 계란찜을 만들 수 있어요.

 

 

전자렌지에서 5분이면 뚝딱 만드는 계란찜 재료 :

전자렌지용 그릇, 계란 3알, 파, 당근, 양파, 팽이버섯, 새우젓, 소금, 설탕, 청주

 

 

1. 저는 2인분을 준비하느라 계란 3알을 사용했어요. 1인분이라면 1~2알 정도 사용하면 됩니다.

 

 

2. 계란찜 간은 새우젓 살짝과 소금 1/2큰술을 넣어줬어요. 소금으로만 간을 해도 되지만 새우젓을 넣어주면 감칠맛이 상승해서 소금과 함께 사용했어요.

 

 

3. 그리고 물을 넣어주는데요. 물은 계란 1알당 100ml 정도를 넣어주는게 적당해서 300ml를 넣었어요. 우유를 넣어줘도 고소하고 부드러운 계란찜을 만들 수 있어요.

 

 

4. 계란찜을 잘못 만들면 비릿내가 많이 나는 요리에요. 비릿내를 없애기 위해서 청주 1큰술과 설탕 1/2큰술을 잊지 말고 넣어줍니다.

 

 

5. 이렇게 계란물을 만든 다음 거품기로 잘 섞어줍니다. 계란물을 체에 한번 걸러주면 더욱 부드러운 계란찜을 만들 수 있는데 생략해도 무방해요.

 

 

6. 그리고 계란찜에 넣을 채소들 몇가지를 준비합니다. 저는 대파와 양파, 당근을 잘게 썰어서 각 1~2큰술정도 준비했는데요.

 

 

집에 채소나 명란젓, 햄, 크래미등이 있다면 넣어주세요. 식감이 훨씬 풍부해집니다.

 

 

7. 저는 냉장실에서 팽이버섯을 발견해서 추가로 조금 넣어줬어요. 계란물과 채소들이 잘 섞어준 후에 그릇에 비닐랩을 씌워줍니다.

 

 

8. 비닐랩을 씌운 후 포크로 구멍을 5개 정도 뚫어주세요. 구멍을 뚫지 않고 비닐랩을 돌리면 랩이 부풀어오르다가 뻥하고 터져서 전자렌지가 엉망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꼭 구멍을 만들어서 김이 빠지도록 해주세요.

 

 

9. 그리고 전자렌지에 넣고 조리해주면 되는데요. 가열시간은 먼저 3분을 돌리고 계란찜 익은 상태를 보고 2분 정도 더 돌려주었어요.

 

 

10. 총 5분을 전자렌지에서 돌린 후에 젓가락으로 푹 찔러봐서 묻어나오지 않으면 완성이에요. 만일 덜 조리가 된 것 같으면 1분 정도 추가로 전자렌지에서 가열해 주세요.

 

 

전자렌지에서 빠르고 간단하게 부드러운 계란찜을 후딱 만들어봤어요. 뚝배기를 이용해서 만들어도 맛있지만 계속 저어주면서 지켜봐야 하고 뚝배기 바닥에 들러붙은 계란도 씻어내는 번거로움도 있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이나 자취생들에게 딱 어울리는 반찬이에요.

 

 

보들보들하면서도 부드러운 계란찜 간단 레시피를 소개해 보았는데요.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 따뜻한 계란찜을 식탁에 올려두면 가장 먼저 손이 가더라구요.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도 잘먹는 국민 반찬 계란찜 바쁠 때에는 전자렌지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