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김장김치로 푹푹 끓인 7분 김치찌개 초간단 레시피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작년 김장김치로 푹푹 끓인 7분 김치찌개 초간단 레시피

Jasmin_love 2017. 10. 21. 22:35

작년 김장김치로 푹푹 끓인 7분 김치찌개 초간단 레시피

 

 

요즘 날씨가 추워져서 그런지 가족들 모두 입맛이 뚝 떨어져서 뭘 해먹을까 고민하다가 한국인의 영원한 밥도둑 김치찌개를 작년 김장김치가 아직 많아서 고기랑 넣고 끓여보았는데요. 새마을식당 7분 김치찌개를 맛있게 먹은 생각이 나서 끓여보았는데 간단하지만 밥에 쓱쓱 비벼서 두그릇 먹게 되더라구요. 입맛 없는 분들 참고해 보세요~

 

 

새마을식당 스타일 7분 김치찌개 레시피 재료 :

앞다리살, 신김치, 양파, 대파, 김치국물, 간장, 다시다, 고춧가루, 다진 마늘

 

 

1. 앞다리살 300g을 키친타올에 감싸서 핏물을 살짝 뺀 후 쌀뜨물이나 생수를 넣고 끓여줍니다.

 

 

2. 고기를 끓이는 동안 양파 반개와 대파 1/2대를 송송 썰어줍니다.

 

 

3. 물이 끓으면 신김치 한대접을 썰어서 넣어줍니다.

 

 

4. 김치를 넣은 후에 김치국물 2국자, 간장 2큰술, 다시다 반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줍니다.

 

 

5. 마지막으로 썰어둔 양파와 대파를 넣고 뚜껑을 닫고 7분간 푹푹 끓여줍니다.

 

 

6. 7분 후에 밥에 비벼먹을 수 있도록 가위로 잘게 썰어주면 끝이에요. 정말 간단하죠~ 마지막으로 간을 보고 모자라면 간장이나 소금을 추가해주세요.

 

 

김치찌개가 완성되어 그릇에 담아주었어요. 보기만 해도 밥 2그릇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작년 김장김치가 많이 쉬어서 그냥 먹기 힘들었는데 찌개에 넣고 끓이니까 술술 넘어가네요.

 

 

밥을 그릇에 담고 새마을식당 스타일대로 조미김을 잘게 썰어서 올려주고 7분 김치찌개를 넣고 쓱쓱 비벼서 먹으면 정말 꿀맛이에요. 다음 달이면 슬슬 올해 김장도 해야 하는데 작년 김치 남아서 고민이었는데 간단하게 김치찌개를 끓였더니 밥도둑이네요~ 입맛 없는 분들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