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빠진 검은티 정말 맥주로 선명해질까? 본문

홈&푸드 (Home & Food)

물빠진 검은티 정말 맥주로 선명해질까?

Jasmin_love 2017. 9. 18. 17:30

물빠진 검은티 정말 맥주로 선명해질까?

 

평소에 블랙 옷을 좋아하는데 세탁을 조금만 잘못해도 하얀 보푸라기가 달라붙거나 색이 바래거나 물이 빠지면 블랙 옷의 매력이 확 떨어져서 잘 사게 되지 않더라구요.

 

<남편이 좋아하는 펄잼 블랙티>

 

그러나 평소에 락그룹 티셔츠를 좋아하는 남편에게는 블랙 티셔츠가 유독 많은데 물빠진 티셔츠가 몇개 있어서 선명해지게 만들어주는 세탁팁을 찾아보니 맥주로 세탁이라는 꿀팁이 있어서 도전해 보았어요.

 

 

티셔츠를 구매하고 열심히 입고 세탁도 자주해서 빛이 많이 바란 상태. 내년 여름에 입기에는 좀 힘들듯 싶기도 해서 이번 기회에 살짝이라도 색이 좀 짙어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세탁을 시작해 보았어요.

 

 

우선 땀내가 가득하니까 다른 빨래들과 세탁기에 넣고 세탁을 해주었어요.

 

 

색이 진한 빨래들을 세탁기에 돌릴 때는 흰색옷이 섞이지 않게 주의해야 하며 세탁 전에 먼지망도 탈탈 턴 후에 세탁 후에 먼지가 달라붙지 않도록 주의하고 또 주의해야 해요.

 

 

세탁기에 돌린 다음 세숫대야에 티셔츠를 넣고 냉장고에 있던 맥주를 꺼내왔어요. 집에서 맥주를 잘 먹지 않아서 김빠진 맥주가 따로 없어서 아쉬움... 맥주 새걸로 세탁을 하자니 아까운 마음이...

 

 

맥주를 과감하게 콸콸콸 티셔츠가 잠길 정도로 붓고 2시간 정도 방치해 두었어요.. 욕실에 맥주 냄새가 진동을 하는 단점이 있네요.

 

 

중간에 한번 뒤집어주고 주물주물 해주었어요. 티셔츠가 맥주를 점점 흡수하는 걸 보니 효과가 있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이 간절~

 

 

2시간 후에 깨끗한 물에 여러번 헹궈준 후에 물기를 꼭 짜주었어요. 맥주향이 남으면 안되니까 꽤 오랫동안 헹궜어요.

 

 

물기를 탈탈 털어서 통풍이 잘되고 그늘진 곳에서 건조해 줍니다. 색이 진한 옷은 햇볕에 말리면 쉽게 바래지니까 가능한 실내에서 건조하는게 좋은 듯 싶어요.

 

<맥주 세탁 전>

 

<맥주 세탁 후>

 

사실 사진상으로 확실하게 비교가 되지 않지만 육안으로 보면 살짝이나마 검은색이 선명해진 느낌이에요. 워낙 물빠짐이 심한 편인 옷이라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점이 아쉽네요.

 

 

저처럼 맥주를 일부러 사서 하기에는 효과가 눈에 띄게 나타나는게 아니라서 맥주가 다소 아깝지만 대신 집에 미처 못먹고 김이 빠져버린 맥주가 있다면 그냥 싱크대에 버리지 말고 검은옷이나 검은모자를 푹 담가서 세탁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