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큰하고 담백한 한그릇 '소고기콩나물국밥'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얼큰하고 담백한 한그릇 '소고기콩나물국밥'

Jasmin_love 2017. 9. 14. 21:34

얼큰하고 담백한 한그릇 '소고기콩나물국밥'

 

평소에 국밥을 좋아해서 국밥 스타일로 국을 자주 끓여먹는데요. 마트에서 양지고기가 세일을 하길래 한덩이 사와서 소고기콩나물국밥을 한 냄비 끓여봤어요.

 

 

소고기콩나물육개장 재료 :

양지고기 500g, 콩나물 1봉지, 대파 2대, 무우 1/4개, 고춧가루, 국간장, 다진마늘, 고춧기름, 후춧가루

 

 

1. 양지고기는 찬물에 넣고 10분 정도 핏물을 빼줍니다.

 

 

2. 냄비에 물을 넣고 양지고기를 넣고 고기가 흐물흐물할 때까지 푹 끓여주다가 고기만 건져내서 식혀주세요.

 

 

3. 무우를 납작썰기로 썰어서 고기 육수에 넣고 끓여줍니다.

 

 

4. 식혀둔 고기는 비닐장갑을 끼고 손으로 결대로 찢어줍니다.

 

 

5. 찢어준 고기에 고춧가루 3큰술, 고춧기름 2큰술, 국간장 2큰술, 다진마늘 2큰술을 넣고 고기에 양념이 베이도록 손으로 조물조물 잘 섞어줍니다.

 

 

매콤하게 양념을 미리해서 양념이 쏙 베이도록 재웠다가 끓여주면 고기가 더욱 맛있어져요~

 

 

6. 고기 육수에 양념한 고기를 넣고 콩나물도 깨끗이 씻어서 넣어줍니다.

 

 

7. 콩나물이 익을 때쯤 대파도 큼직하게 썰어서 듬뿍 넣어줍니다. 개인적으로 대파를 듬뿍 넣은 국밥을 좋아해서 많이 넣었어요.

 

 

8. 대파가 푹 익을 때까지 끓여주면서 중간중간 거품도 건져냅니다. 마지막으로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해주고 불을 끄면 완성이에요.

 

 

고기, 콩나물, 무우, 대파까지 건데기가 푸짐합니다. 무우랑 콩나물을 넣어서 해장용으로도 끝내줘요.

 

 

소고기콩나물국밥은 뚝배기에 담아야 제맛인데 집에 없어서 냉면용기에 담았어요. 더 쌀쌀해지기 전에 국밥용 뚝배기를 장만해야겠습니다. 국밥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얼큰하고 담백한 소고기콩나물국밥 한 냄비 끓여주세요. 한그릇 먹고나면 속이 든든해집니다^^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