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묶고 쉽게 푸는 비닐봉지 묶는법 본문

홈&푸드 (Home & Food)

간편하게 묶고 쉽게 푸는 비닐봉지 묶는법

Jasmin_love 2017. 9. 6. 17:06

간편하게 묶고 쉽게 푸는 비닐봉지 묶는법

꽁꽁 묶인 비닐봉지를 풀면서 짜증날 때가 종종 있는데요. 오늘은 간편하게 묶고 쉽게 풀 수 있는 비닐봉지 묶는법을 소개해 볼게요.

 

 

보통 비닐봉지를 묶을 때 이렇게 꽁꽁 묶고는 했는데요. 오늘 산 자두를 친정엄마와 나눠먹을려고 자두를 봉지에 넣고 이렇게 묶고 나니까 친정엄마가 손가락 건초염에 걸리셔서 손을 잘 못쓰시는게 문득 생각나서 다시 풀고 예전에 아침 방송에서 본 알루미늄 호일을 이용한 비닐봉지 묶는법을 따라해 보았어요.

 

 

전에 다른 용도로 쓰고 남은 알루미늄 호일이 있어서 재활용 해보았어요.

 

 

호일을 돌돌 말아서 봉지에 중간에 세워주세요. 저는 봉지가 커서 호일을 좀 길게 말아주었어요.

 

 

호일을 중심으로 돌돌 말아주세요.

 

 

이렇게 돌돌 말아서 마무리 해주면 호일이 단단하게 고정하는 역할을 해서 쉽게 풀리지 않아요.

 

 

물론 가위로 쓱싹 잘라주면 더 간편하지만 깨끗한 일회용 비닐봉지 한번 쓰고 버리기에는 아깝고 다시 묶어서 냉장고에 넣어야 할 때 가위로 자르는 대신 이 방법이 유용할 듯 싶어요.

 

 

또한 봉지 끝이 조금 남아서 묶기 어려울 때도 호일을 이용하면 좋아요.

 

 

이것저것 넣었더니 봉지가 꽉 차서 새 비닐을 꺼내서 나눠담을까 하다가 호일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묶어봤어요.

 

 

호일을 작게 잘라서 비닐 봉지 입구에 넣고 봉지 입구와 호일을 함께 돌돌 말아주면 고정을 시킬 수 있어요. 묶는 여분이 얼마 되지 않을 때 이렇게 호일을 이용해서 묶으니까 딱 좋아요.

 

 

오늘은 호일을 이용한 비닐봉지 쉽게 묶는 방법 포스팅해 보았는데요. 이 방법으로 묶으면 한손으로도 빙그르 돌려서 쉽게 풀 수 있어서 손을 잘 못쓰시는 어른들에게 유용할 듯 싶어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