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터기 없이 바삭하게 식빵 굽는 꿀팁 본문

홈&푸드 (Home & Food)

토스터기 없이 바삭하게 식빵 굽는 꿀팁

Jasmin_love 2017. 8. 17. 18:25

토스터기 없이 바삭바삭하게 식빵 굽는 꿀팁

 

오늘은 토스터기 없이도 바삭하게 식빵 굽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볼게요. 요즘 아침에 새로 산 블루베리쨈을 식빵에 발라 먹는 낙이 있는데요.

 

 

아침에 일어나서 10년 전에 사은품으로 받은 토스터기에 식빵 2장을 넣고 눌렀는데 불이 안들어오는 상황이 발생했었요. 10년간 열심히 사용했는데 오늘로써 사망을 했네요.

 

 

그래서 토스터기 대신 후라이팬으로 식빵을 구워봤는데 간단하게 바삭하게 구울 수 있어서 앞으로 토스터기가 필요 없을 것 같아요. 이렇게 미니멀리즘을 하나씩 실천해 나가는거죠.

 

 

먼저 후라이팬에 버터 1조각을 넣고 골고루 녹여줍니다. 기름없이 마른 팬에 구워도 맛있지만 버터 1조각을 넣어주면 10배는 더 맛있어지죠.

 

 

그리고 불은 약불로 조절해 주세요. 가스렌지 청소한지 얼마 안됐는데 그새 더러워줬네요.

 

 

식빵을 후라이팬에 놓고 약불에서 서서히 구워주세요. 서서히 약불에 구워야 타지도 않고 입천장 까질만큼 바삭하게 구울 수 있어요.

 

 

한쪽면이 노릇노릇 구워졌으면 버터 1조각을 다시 넣고 식빵을 뒤집어서 서서히 구워주세요. 다이어터라면 버터는 생략해 주세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졌으면 가스불을 꺼주세요.

 

 

그리고 식빵을 이렇게 세워서 잠깐 식혀주면 더욱 더 바삭해져요. 전을 부치고 나서도 바람이 통하도록 채반에서 두고 살짝 식혔다가 먹으면 더욱 바삭해져요.

 

 

살짝 식혀서 바삭바삭한 토스트 한개에 블루베리쨈을 듬뿍 발라주었어요.

 

 

하나는 쨈을 발라서 먹고 하나는 버터 풍미로 고소하고 바삭바삭해서 그냥 손으로 찢어서 먹었는데도 정말 맛있네요. 토스터기가 갑자기 고장나서 난감했는데 후라이팬으로도 바삭하게 구워져서 맛있게 먹었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