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하고 짭짤한 기사식당 인기메뉴 돼지불백 레시피 본문

홈&푸드 (Home & Food)

달콤하고 짭짤한 기사식당 인기메뉴 돼지불백 레시피

Jasmin_love 2017. 8. 16. 17:18

달콤짭짤한 기사식당 인기메뉴

'돼지불백' 레시피

 

몇일 전, 케이블에서 무한도전 재방송을 보다가 멤버들이 10인분을 흡입한 돼지불백 백반을 보고 군침 돌아서 마트에서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사다가 만들어 봤어요.


 

 

 

강한 불맛을 내서 볶아야 맛있는데 가정집 가스불로는 한계가 있었지만 가능한 센불에서 바싹 볶았더니 기사식당에서 먹었던 돼지불백 맛과 비슷해지더라구요. 평소 제육볶음을 좋아하던 가족들도 다들 밥 2그릇씩 뚝딱한 달콤하고 짭짤한 돼지불백 레시피 소개할게요.

 

 

돼지불백 레시피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불고기감, 진간장, 굴소스, 맛술, 설탕, 올리고당, 다진마늘, 다진생강, 참기름, 양파, 대파 (채소는 취향껏 준비)

 

 

1. 고기는 700g을 준비했고 설탕 2큰술, 간장 3큰술, 굴소스 2큰술, 맛술 2큰술, 참기름 2T 먼저 넣고 버무려 줍니다.

 

 

양념을 할 때에는 넣는 순서가 있는데요. 가장 먼저 설탕을 넣어서 한번 버무려서 녹아들도록 한 후에 다른 양념 (소금-식초-간장-된장 순서)을 넣어주세요. 설탕을 먼저 넣는 이유는 입자가 커서 다른 양념 후에 넣으면 고기에 단맛이 잘 스며들지 않기 때문이에요.

 

 

2. 고기 잡내를 잡아줄 다진마늘 1큰술과 다진생강 1작은술도 넣어주세요. 생강가루, 생강즙 상관없이 넣어주면 고기 잡내를 없앨 수 있어요.

 

 

3. 양념이 쏙쏙 고기에 베이도록 30분에서 1시간동안 재워주세요. 시간이 없어도 10분이라도 재웠다가 볶아주면 맛있어요.

 

 

4. 고기만 볶아도 되지만 저는 채소를 추가해서 준비했어요. 대파 2대와 양파 1/2개를 큼직하게 썰고 고기와 함께 먹을 풋고추도 준비했어요.

 

 

5. 팬에 식용유 1큰술 정도 소량 둘러주세요. 어차피 고기에서 기름이 나와서 많이 넣을 필요는 없어요.

 

 

6. 양념한 고기를 팬에 넣고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저는 다음날과 나눠서 먹을려고 반정도만 넣었어요.

 

 

7. 고기 핏기가 없어지기 시작하면 준비해둔 채소를 넣고 센불로 볶아주세요.

 

 

8. 제육볶음은 촉촉하게 볶아도 좋지만 돼지불백은 살짝 태운다고 생각될 정도록 바싹 볶아줘야 맛있어요. 마지막에 올리고당 1큰술 두르고 몇번 더 볶아주면 반지르르하게 윤기가 도는 돼지불백을 완성할 수 있어요.

 

 

따뜻하게 먹고 싶어서 철판을 데우고 고기를 얹어주었어요. 반만 볶았는데도 푸짐하네요.

 

 

매콤한 제육볶음도 맛있지만 무한도전 멤버들이 끊임없이 사장님을 외치며 10분 흡입한 이유를 알 수 있을만큼 달콤하고 짭짜름한 양념이 쏙 베인 돼지불백도 밥도둑이에요.

 

 

단짠요리인만큼 매운 음식 못 먹는 아이들도 잘 먹는 돼지불백 오늘 저녁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