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공시지원금 조회 방법 [정리] 본문

건강노트 (Health Care)

SK 공시지원금 조회 방법 [정리]

Jasmin_love 2016. 10. 26. 17:52

스마트폰 변경을 하고자 할 때 가장 먼저 체크할 사항은 바로 얼마나 할인 받을 수 있을까가 아닐까요? 오늘은 SK 공시지원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시지원금이란 통신사로부터 요금제에 따른 휴대폰 지원금을 받는 것으로 스마트폰 종류와 요금제에 따라 상이해 집니다.



보통 출시가 오래된 스마트폰의 경우 공시지원금이 올라가지만 최신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의 경우는 지원금이 적습니다.


SK 공시지원금 조회는 SK텔레콤에서 운영하는 휴대폰 쇼핑몰인 티다이렉트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각 포탈 검색창에서 티다이렉트를 입력하면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며 휴대폰에서도 간단히 접속할 수 있습니다.



티다이렉트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서 '공시지원금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 공시지원금 조회를 위해서 먼저 본인이 원하는 기기가 LTE폰인지 3g, 2g, 태블릿, 스마트기기인지 선택을 한 후 휴대폰 기기를 만든 제조사를 삼성전자, 애플, 엘지전자, 팬택등에서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해당 제조사 상품들의 공시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삼성전자 제품으로 구매시 전국민 85요금제를 사용하면 지원금이 얼마인지 조회해 보았습니다. 먼저 해당 요금제를 선택시에 1개월 요금할인액과 24개월 요금할인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단말기 출시순서대로 제가 선택한 요금제를 사용했을 경우 받을 수 있는 공시지원금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단말기 출고가에서 공시지원금을 뺀 판매가가 바로 실제로 결제해야 할 기계값이 됩니다.



또한 상단에 있는 '다이렉트샵 추가지원금 확인하기'를 클릭하면 공시지원금에서 추가로 지원 받을 수 있는 단말기의 경우, 최대 15% 할인되는 추가지원금이 조회됩니다. 최종 단말기값은 빨간 숫자가 됩니다. 

물론 스마트폰 기기는 할부로 구매가 가능하며 5.9% 할부이자가 붙습니다.




10월 21일에 출시한 아이폰 7 공시지원금은 위와 같습니다. 전국민 무한 85요금제를 선택하면 77,000원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 11,500원을 더해서 총 88,5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외산 단말기의 경우 (특히 아이폰)은 지원금이 매우 작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공시지원금을 받지 말고 요금제의 20%를 할인해 주는 선택약정할인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단말기 기종 옆에 있는 '알림'을 선택할 경우 변동되는 공시지원금을 실시간으로 문자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은 신규 스마트폰이 출시되거나 하면 출시한지 오래된 단말기의 공시지원금이 올라가기 때문에 원하는 단말기의 공시지원금 변동사항을 알림 신청해 놓으면 매번 SK 공시지원금 조회를 하지 않아도 되므로 편합니다.


지원금은 개통 이후 요금제 변경시 조정될 수 있으며 요금제에 가감됩니다. 또한 24개월 이내 기기변경시 공시지원금은 일할 계산 되어 위약금으로 청구됩니다.


지금까지 SK 공시지원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통법 이후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의 어떤 매장에서 구매해도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은 동일해졌기 때문에 스마트폰 구입 전 공시지원금을 확인해 보고 구매계획을 세우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용한정보] - SKT 위약금 조회 방법 [정리]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