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9단의 싱크대 배수구 청소하는 노하우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주부9단의 싱크대 배수구 청소하는 노하우

Jasmin_love 2017. 8. 2. 00:40

여름철에는 집안 곳곳에서 원인 모를 냄새가 나서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냄새 원인 중에는 주방 싱크대 배수구에서 올라오는 냄새가 집안 악취 원인 1위라고 해요. 오늘은 주부9단의 독한 화학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속 시원하게 싱크대 배수구 청소하고 악취잡는 노하우 소개할게요.

 

1. 거름망에 낀 음식물 찌꺼기 버리는 꿀팁

 

배수구 거름망의 음식물 찌꺼기를 버릴 때 유용한 꿀팁인데요. 나무젓가락에 알루미늄 호일을 감아서 배수구닦이를 만들어서 사용해 보세요.

 

 

거름망에 음식물 찌꺼기가 껴서 종량제 봉투나 쓰레기통에 버릴 때 항상 애먹었는데 이렇게 호일로 감싼 나무젓가락을 사용해서 한군데로 모으면 한번에 버릴 수 있어서 편해요.

 

 

2. 손 안대고 배수구 청소하는 노하우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한 후에는 배수구 안 청소를 해줘야 하는데요. 산소계 표백제인 과탄산소다만 있으면 보기만 해도 비위가 상하는 배수구과 거름망을 손 안대고 청소할 수 있어요.

 

 

과탄산소다 청소법은 매우 간단해요. 거름망에 과탄산소다를 넉넉히 부어준 후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부어준 후 1시간 정도 방치해 두세요.

 

 

1시간 후 물을 흘려보내고 거름망을 꺼내보면 배수구 안쪽까지 깨끗하게 청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만일 오물 찌꺼기가 남아있다면 못쓰는 칫솔로 문질러서 제거해 주세요.

 

 

이렇게 손 안대고 배수구와 거름망만 청소해도 주방에서 스물스물 나던 악취가 확 줄어들어서 속이 다 시원한데요. 과탄산소다와 뜨거운 물로 청소를 하면 대장균과 식중독균등 인체유해균을 99.9% 제거할 수 있어요. 단, 청소를 할 때 창문을 열고 꼭 환기가 된 상태에서 해야하는 점 주의하세요.

 

 

3. 평소에 배수구 악취 관리하는 노하우

 

호일을 뭉쳐서 거름망에 넣어두면 배수구도 깨끗해지고 악취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어요. 호일과 물이 만나면서 금속이온이 발생해서 악취를 만드는 미생물을 억제해 주기 때문이에요. 호일 사용 후 그냥 버리지 말고 이렇게 거름망안에 넣어서 악취를 없애보세요.

 

 

주방 악취를 잡는 또다른 방법은 바로 얼음인데요. 식당 남자 소변기에 얼음을 잔뜩 넣어둔 걸 보신 적 있으실거에요. 악취가 나는 곳에 얼음을 넣어두면 찬공기가 아래로 내려가면서 악취가 올라오는 걸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요.

 

 

얼음을 얼릴 때 악취를 발생시키는 미생물 번식을 억제하는 식초를 함께 넣어서 사용하면 악취제거에 더욱 효과적이에요. 물과 식초를 1:1로 섞어서 얼려두었다가 저녁 설거지가 끝난 후 몇개 넣어두고 배수구 뚜껑을 닫아두면 배수구 악취를 제거할 수 있어요.

 

 

주부 9단의 싱크대 배수구 청소하는 노하우 참고해서 스물스물 올라오는 악취 제거해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