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유를 넣어 달콤고소한 돌체라떼 레시피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연유를 넣어 달콤고소한 돌체라떼 레시피

Jasmin_love 2017. 7. 30. 18:40

연유를 넣어 달콤고소한 돌체라떼 레시피

 

오늘의 홈카페 메뉴는 돌체라떼에요. 제가 스타벅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하고 스벅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쾌변라떼 또는 관장라떼라는 재밌는 닉네임으로 불리기도 하는 메뉴에요.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이 돌체라떼를 마시면 화장실을 갈 수 있다고 해서 이런 닉네임이 붙었는데요. 변비에 효과가 있는 이유로는 돌체라떼에 들어가는 우유와 연유로 인해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이 간혹 배에 가스가 차거나 설사등 증상이 있기도 해서에요.

 

 

돌체라떼 레시피는 간단해요. 먼저 컵에 연유를 넣어주세요. 대략 2큰술에서 3큰술 정도 넣으면 적당해요. 취향에 따라 나중에 추가해도 괜찮아요.

 

 

연유를 넣은 컵에 차가운 우유 150ml 정도 넣어주세요. 우유는 저지방 또는 무지방 우유 그리고 두유를 넣어도 상관없어요.

 

 

연유와 우유를 잘 섞어주세요.

 

 

얼음은 7~8개 정도 넣어주세요.

 

 

그 다음 에스프레소를 넣어줘야 하는데요. 저는 모카포트를 이용해서 에스프레소를 추출했어요.

 

 

캡슐 커피나 에스프레소 머신, 더치커피를 이용해도 괜찮구요. 에스프레소 추출할 방법이 마땅히 없다면 카누를 진하게 만들어서 넣어줘도 연유와 어울리더라구요.

 

 

에스프레소는 보통 2샷 정도 넣어주면 되는데요. 저는 모카포트 3컵짜리를 사용해서 좀 더 진한 돌체라떼를 만들었어요.

 

 

연유와 우유, 얼음, 에스프레소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스타벅스 인기메뉴 돌체라떼를 완성했어요. 차가운 우유를 먼저 넣고 뜨거운 에스프레소를 위에 부으니까 예쁜 우유층이 만들어졌어요.

 

 

기존에 라떼에 넣어서 먹던 시럽과는 달리 묵직한 연유의 달콤함과 진한 에스프레소 그리고 고소한 우유의 어울림이 더운 여름과 무척 잘 어울리는 음료에요.  평소에 돌체라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홈메이드 돌체라떼 만들어 보세요~

 

Latest